남편몰래주식투자 LG전자꽁꽁

by 꽃뜰

LG전자가 그야말로 꽁꽁 얼어붙었다. 손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그래도 아직은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기 때문에 정리도 못한다.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개뿔! 흐. 사람 마음이 참으로 간사하다. 수익이 빵빵 날 때는 기분도 좋고 나도 쫌 괜찮은 여자 같고 그런데 이렇게 손실이 파팍 늘어나면 기가 팍 죽는다는 것이다. 그냥 마구 쪼그라든다. 쪼글쪼글. 그러면서 매사에 짜증이 나고 기운도 없고 의욕도 없고 모든 게 귀찮고 모든 게 부질없어 보이고. 하. 끝도 없다. 한 번 추락하기 시작하면. 그렇다고 그대로 그렇게 맘이 썩어 문드러지게 내버려 둘 것이냐? 그럴 수는 없지. 그래 변한 건 없어. 난 원칙을 지키고 있는 거야. 오늘내일 5일선은 20일선을 뚫고 내려오겠지. 그러면 그때 탈락시키면 되는 거야. 기죽을 거 하나 없다고. 변한 건 없는데 그렇게 마음을 온통 우울하게 만들 필요 없어. 어차피 난 5일선이 20일선 위에 있는 한 아무 행동 안 할 거잖아. 그렇다면 환경은 똑같은데 왜 부질없이 마음을 이렇게 못 살 게 굴지? 지옥이 따로 있나? 스스로 딸딸 볶으면 그게 바로 지옥이지. 그래! 까짓 손실 나라고 해! 그래도 난 나의 원칙을 지킬 거니까. 흥! 그게 뭐라고 이렇게 축 쳐진단 말이냐. 난 잘못한 게 아무것도 없어. 잘못이라면 LG전자가 하고 있는 거지. 푸하하하. 맞아. 이쯤에서 올라가 주어야지. 왜 안 올라가는 거야. 흥!!! 그래. 내 탓 말고 네 탓을 하자. 그렇게 해서 내가 일어설 수 있다면 그것도 좋아. 내 탓이 아니야. LG전자 탓이야. 빨리 올라가지 못해!!! 소리를 빽 질러버릴까. 푸하하하 으하하하 나는 곰이다!!! 옛날에 그런 드라마가 있었다. 시작할 때 뚱뚱한 남자가 나와서 으하하하하하 나는 곰이다~ 소리친다. 마치 운명아 비켜라 내가 나간다 처럼 이 세상을 향하여 빵!!! 크게 외쳐대는 것이다. 그래. 나는 곰이다!!! 나도 그를 따라서 세상을 향해 호령해보자. 어차피 변하지 않는 주식 환경이라면 난!!! 나의 마음을 바꾸리라!!! 지옥에서 천당으로 불행에서 행복으로!!! 아, 그래도 손실이 크니 기가 죽는 건 사실. 노노노!!! 힘을 내자!! 파이팅!!!


Screenshot_20200831-202241_%20.jpg


사진 1. 현물 주식. 평가금액을 보니 134만 원. 그렇구나 워낙 적은 금액의 주식 잔고니까 그렇게 손실도 수익도 별 변화가 없는 거구나. 그렇지. 여기 현금을 쥐고 있는 거네. 모두 탈락시켰으니까. 현금이라는 귀한 주식을 가지고 있는데 무어 걱정이냐. 파이팅!!!


사진 2. 선물 주식. 그렇다. 문제는 바로바로 요거다. 덜렁 몽땅 들어간 바로 요것.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손실도 어마어마하다. 189만 원의 손실. 요거 들어가기 직전 138만 원 정도의 수익을 냈었으니 그것 다 까먹고 본전 오백만 원에서 오십만 원 정도의 손실을 기록 중이겠군. 그래도 뭐. 흥!!! 5일선이 위에 있으니까 난 아직 매수 유지야. 내일 두 눈 부릅뜨고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는 가 열심히 지켜봐야지. 내려가면? 그대로 모가지 댕강!!! 그래 그것만 할 줄 알면 돼. 잘하고 있는 거야. 기죽지 말아. 파이팅!!!



기어이 20일선까지 주가는 내려왔다. 5개의 음봉 기록. 이쯤에서 돌리지 못하고 더 내려간다면 그땐 어김없이 5일선은 20일선을 뚫고 내려갈 것이다. 그땐 할 수 없다. 내려와야지. 그리고 다시 올라오기를 기다려야지. 내일 어찌 될까. 두 근 두 근이다. 아니 두근댈 것도 없어. 난 그냥 5일선이 내려오는가만 보는 거야. 탈락이냐 아니냐 그것만 생각하자고. 파이팅!!!


KakaoTalk_20200829_111346813_04.jpg <사진:아르헨티나의사업잘하는아이>


keyword
꽃뜰 에세이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팔로워 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