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또 하락했다. 하락이건 상승이건 이익실현이 아니니까 나의 수익엔 변화가 없는데 오르면 마냥 기분이 좋고 내리면 그냥 기분이 우울하다. 하하 그래서는 안되는데. 어쨌든 LG전자는 오늘 또 하락했다. 그러나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간 건 아니기 때문에 난 좀 기분만 우울할 뿐 행동한 건 없다. 우울? 하핫. 이런 걸로? 내가 원칙을 어긴 것도 아닌데? 매일 오르면 기분 좋고 내리면 우울? 개뿔! 푸하하하 그래서는 안된다. 포카 페이스. 수익은 나중에 결과가 말해준다. 지키기로 한 원칙만 지키면 된다. 바로 요거. '난 아무것도 몰라요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면 매도할 뿐야요~' 지금부터 마음 다스리기를 하고 있자. 5일선이 20일선 뚫고 내려가면 아무리 손실이라도 난 매도할 수 있다. 파이팅!
사진 1. 현물 주식. 500만 원 투자에 830만 원이면 괜찮다.
사진 2. 선물 주식. 선물은 수익도 손실도 휙휙 그야말로 휙휙 변화가 크다.
사진 3. 선물 주식 예탁금. 1600만 원 코앞까지 갔다가 다시 후퇴. 푸하하하
저점 고점 모두 낮추고 있어 영 불안하다. 그러니까 내가 할 일이란 마음을 단단히 다잡는 거다. 아무리 손실이 많아 손이 안 나가도 만약에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간다면 칼같이 탈출할 줄 알아야 한다. 난 지금 그거 훈련 중이다. 수익이냐 손실이냐는 중요치 않다. 5일선이 20일선 아래로 내려가는 즉시 그 어떤 상황에서도 매도할 줄 아는 기술! 그것만 할 줄 알면 된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