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꽃뜰 Jul 11. 2023

횡재

하하 그렇다. 마치 횡재한 느낌! 이것까지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그냥 손과 발과 눈이 자유로운 걷는 걸 택했을 뿐인데 이럴 수가! 가는 길에 그렇지! 멋진 공원이 있었다. 발이 자유로운 나는 한참을 걸어오다 그걸 알았다. 그렇지! 요리조리 돌아가면 공원을 통해 갈 수 있어! 그렇게 나는 약속 장소에 차를 가지고 가는 대신 걷는 걸 택했을 뿐인데 멋진 공원산책이라는 커다란 복을 얻게 되었다. 순간의 선택을 잘하니 이런 횡재가 따라온다. 푸하하하. 


횡재라는 말을 내가 제대로 사용한 걸까? 뒤적뒤적. 

橫 가로 횡
在 있을 재

횡재: 명사. 가로놓여있는 것. 
횡재하다: 가로 놓여있다. 뜻밖에 재물을 얻다. 



(사진: 꽃 뜰)


매거진의 이전글 순간의 선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