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워니 Jun 13. 2020

개발자 이력서 작성하기 (feat. 이력서 공개)

이력서 작성 시 참고하면 좋을 정보와 체크리스트 공유

이 글은 wonny.space 블로그로 이전되었습니다.




이직을 하며 4년 만에 이력서를 작성했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8개 회사에 이력서를 제출했고 7.5개 회사에 합격했다. 지원한 포지션에는 떨어졌으나 다른 포지션을 제안 준 곳이 있어서 7.5로 표현했다. 이력서에 특별히 대단한 무언가가 있었기보다 아래에서 이야기할 이력서의 목적과 기본 구성에 충실하고자 노력했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지 않았나 싶다.


이력서를 쓰기 시작했을 때 생각보다 애를 먹었다. 트레바리에서 테크 리더로 일하면서 다른 사람의 이력서를 수없이 많이 봤음에도 불구하고 쉽지 않았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서 어떤 내용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막막했다.


그래서 개발자 이력서에 관한 글을 닥치는 대로 읽었고 공통으로 언급되는 내용을 추려서 정리했다.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력서를 작성하니 훨씬 쉬웠고, 이 정보는 다른 개발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들어 이 글을 쓰기 시작했다.


정리한 내용을 글로 쓰고 보니 텍스트만으로는 충분히 감을 잡기 어렵겠다고 느껴졌다. 그래서 정리한 내용을 반영한 이력서를 참고할 수 있도록 내 이력서를 공개하기로 했다. 아래 링크에서 이력서 전체를 볼 수 있고, 글 중간중간에 이력서 캡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력서를 작성하는 개발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이 글은 wonny.space 블로그로 이전되었습니다.

워니 소속스타트업 직업엔지니어
구독자 7,086
작가의 이전글 여러분 서비스의 UX는 안녕하신가요?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좋은 글과 작가를 만나보세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다른 SNS로 가입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