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일을 해야 하는 이유
여자들이 일을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들
여자들이 일을 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여자들은 남자보다 애초에 사회성도 떨어지는데 대학공부만 한 상태에서 일을 하지 않으면 사회성은 학생 때와 고만고만한 상태에 오랜 백수기간은 다양한 기회를 상실할 뿐만 아니라 현실감각이 처지게 된다. 반면 일을 일찍부터 시작하면 얻게 되는 장점은 무지 많다. 일찍부터 일을 하지 않았더라도 여자는 일을 해야만 얻을 수 있는 3가지 장점이 있다.
첫째, 현실감각이 생긴다.
현실감각이란 돈뿐만 아니라 인간관계도 마찬가지다. 결혼을 위해서는 돈의 감각도 키우고
자기가 번 돈 내에서 소비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또한 사람들과 어울리는 법을 배우게 되어 나중에 시댁에 가서도 아무 말 못 하고 대답만 하고 이러는 게 아니라 같이 어우러져 대화도 할 수 있다. 또한 일머리가 자라는 동안 눈치라는 게 생겨서 빠릿빠릿하게 남의 말을 알아듣고 캐치하는 능력이 생긴다. 특히 이 눈치라는 부분은 일을 오래 해보지 않았으면 키워지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일을 통해서만 얻어지는 능력이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남편의 사회생활의 고충을 이해하는 폭이 넓어진다.
둘째, 여자가 나약하지 않고 강해진다.
일을 하다 보면 사람 상대도 많이 하고 상사에게 깨진다던지 하는 일들이 생기는데 이를 통해 멘탈이 나약한 것에서 강해지는 방향으로 성장한다. 일을 하지 않았더라면 키워지지 않았을 튼튼한 멘탈이 선물같이 찾아온다.
셋째, 우울증에 잘 안 걸린다. (밝아진다)
집에만 있으면 시간도 많아서 잡생각이 늘고, 생산적인 활동을 하지 않아 삶의 목표도 잃고, 사람도 덜 만나게 되어 우울해진다. 사람은 바깥활동을 해야 한다. 활동하다 보면 목표도 생기고 사람들과 항상 어울리니 활기가 돈다.
마지막으로 여자들은 남자들보다 일할 수 있는 곳이 많다. 특별한 경력이 없더라도 나이가 좀 있는 여성이더라도 할 수 있는 일들이 많다는 거다.
일거리들은 다음과 같다.
편의점-마트 캐셔
아웃렛-백화점-마트 점원
대학병원 원무과/간호보조 등등
알바천국, 알바몬 등을 검색해보면
짧은 시간 알바 자리나 로테이션 근무 그 외
해당 연령대의 여러 가지 일자리가 많이 있다.
혹시라도 전업주부인 아내나 경력단절 아내와의 갈등인 분들이 있다면 위와 같은 간단한 일이라도 좋으니 일을 시작하자고 설득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