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에게 가르쳐야 할 필수성교육
미리미리 알려주어야 합니다
여자아이들이 사춘기가 되기 전
미리미리 알려주어야 할 필수성교육
여성들 대부분은 아무런 성지식 없이 무분별하게 인터넷이나 연애 등을 통해 왜곡된 성을 접한다. 특히 아무런 성지식 없이 성에 대한 가치관 확립이 되지 않은 채 연애를 접하면 빼도 박도 못하고 교제상대가 행한 대로 성을 받아들일 수 있어서 성교육차원에서 미리미리 부모가 이런 말들을 흘려줘야 한다. 웬만하면 사춘기 전 성에 눈을 뜨기 전에 알려줘야 한다. 요즘은 워낙 일찍부터 연애를 접하기 때문에 엄마가 아닌 아빠여도 이런 것들을 강조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적어본다.
몸 함부로 주는 것 아니다.
어렸을 적부터 들어야 인식이 강하게 박힌다. 부모 통제가 먹힐 나이에 말해줘야 임팩트가 강하다.
첫 경험은 진짜 사랑하는 사람과 해라.
너는 소중하니까
첫 경험에 의미부여를 시켜주는 게 중요하다. 그래야 섹스의 첫 시작을 딸이 최대한 늦출 것이다.
콘돔은 꼭 착용해라. 질외사정은 피임이 안된다.
질외사정은 피임이 안되니 콘돔 필수 착용이란 걸 강조해야 된다. 덧붙여 섹스는 여자만 손해니 네 몸은 네가 알아서 지켜야 하는 거라 강조하는 것이 좋다. 많은 여자들이 이 정보를 모른 채 성을 접하고 질외 사정하면 피임이 될 거라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꼭 말해주어야 한다.
위 세가지만 부모가 강조해줘도 잘못된 길을 갈 확률을 대폭 낮춰줄 것이다. 특히 아빠가 미리 말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딸과의 식사자리나 산책시간 아니면 집에 있을 때 틈틈이 지나가는 말로 위 세 가지 정보만 강조해 흘려도 딸에겐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