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랜베리 Jan 28. 2024

나의 경제 포트폴리오 설계

결혼 전까지의 경제 계획

내가 결혼을 언제 하게 될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경제에 관한 대략적인 포트폴리오를 설계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2024년 1월 현재, 나는 예금 4천만 원과 적금 2백만 원이 있다. 아르바이트 비용으로 달에 100만 원을 번다 치면 50만 원으로 건강보험, 국민연금, 휴대폰비, 그 외 생활비를 충당하고 나머지 50만 원은 적금을 드는 식으로 생활 중이었다.

  

38살 결혼을 예정으로 놓고 재무설계를 한다면 결혼 전까지 1억을 모으는 것으로 목표를 잡고 싶다. 물론 조금 벅찬 계획으로 보이긴 하나 목표는 조금 벅차게 잡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지금 믿는 구석이 있다고 여유롭게 잡으면 38살의 내가 후회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감정은 사라지고 결과만 남는데 조금 허리띠 졸라매도 괜찮지 않을까 한다. 두둑한 통장만큼 나를 안정시키는 것이 없으므로 통장에 들은 액수 1억 모으기를 목표로 하기로 했다. (내 소유 돈과 내게 소유권이 없는 돈은 다르다고 생각하기에..)





작가의 이전글 하와이 여행 기초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