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건 마클의 '로얄 코트 패션' 스타일 공식 12가지
코끝이 시린 겨울. 아무리 패딩이 대세라지만, 품격과 우아함을 위한 겨울 스타일링에는 코트가 답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자신만의 로열 패션 규칙을 만들어 가고 있는, 현대판 신데렐라이자 영국 왕자비인 최고의 패션 셀러브리티 메건 마클의 겨울 코트 스타일 공식 12가지를 정리해 봤다.
메건 마클 'S 코트 스타일링 BEST 12
지난 5월 (해리 왕자와) 세기의 결혼식을 통해 영국 왕실에 입성한 메건 마클은 뉴 패션 아이콘으로 위상을 펼치고 있다. 그녀는 블랙, 네이비, 짙은 그린, 그레이, 버건디 등 톤 다운된 컬러 의상들로 특유의 절제미를 강조하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드러낸다.
미니멀, 시크, 엘레강스... 이 세 가지 키워드를 담고 있는 그녀의 스타일링 중 특히 코트룩은 엘레강스한 분위기가 압도적으로 돋보인다.
주로 긴 기장감의 코트를 선택해 큰 키의 장점을 잘 살리며 단아한 매력을 자아낸다. 또 벨티드 코트로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부각하며 자신만의 시그너처 코트룩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1. 캐나다 브랜드 멕케이지(Mackage)의 테일러드 네이비 코트에 플리츠스커트, 블랙 부츠로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2. 다크톤 체크 패턴이 들어간 롱 코트에 체인 미니백을 크로스로 착용하며 캐주얼과 포멀함을 동시에 갖춘 룩을 연출했다. 백 또한 딥 그린 컬러로 선택해 룩 전체 통일감을 줬다:)
3. 캐나다 브랜드 스마이드(Smythe)의 피크드 라펠이 돋보이는 모던한 베이지 컬러 롱 코트에 하이 웨이스트 플레어 팬츠, 스카프 등을 코디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해리 왕자와 커플 코트룩 느낌 물씬!)
4. 미국 중저가 캐주얼 브랜드 제이 크루 제품인, 화이트 바인딩 배색이 들어간 네이비 컬러 벨티드 울 코트로 로얄 패션 완성! 여기에 블랙 스틸레토 힐로 엣지를 더했다.
5. 깔끔한 핏의 오프화이트 코트룩에는 이너로 딥 그린 블라우스와 레더 미디스커트를 입으며 워너비 오피스룩의 정석을 보여줬다.
6. 커다란 라펠이 돋보이는 (캐나다 브랜드 센 테일러) 카멜 컬러 벨티드 코트룩에는 왕실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펠트 모자를 함께 코디해 품격을 드러냈다. 또 가죽 장갑과 롱부츠 역시 톤이 비슷한 브라운 컬러를 선택해 포근한 느낌을 배가시켰다.
7. 캐나다 브랜드 라인(Line)의 화이트 벨트가 달린 트렌치코트와 레이스업 스틸레토 힐로 사랑받는 아름다운 여자의 모습을 잘 표현했다.
8. 숄 스타일의 베이지 롱 벨티드 코트와 함께 미디스커트, 스웨이드 스틸레토 힐을 매치하며 또 다른 겨울 오피스룩의 표본을 보여줬다.
9. 영국 브랜드 스텔라 맥카트니의 리본 벨티드 블랭 롱 코트로 블랙 모노크롬 룩을 연출, 짙은 그린 컬러의 새들백을 포인트로 착용해 남다른 패션 센스를 자랑했다.
10. 브라이트 블루 코트룩에는 블랙 컬러 주름 스커트와 합을 맞춰 세련된 여성미를 부각시켰다.
11. 버건디 컬러 코트룩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이너로 같은 컬러톤의 미니 원피스를 착용해 톤온톤 룩의 진수를 보여주기도 했다. 여기에 블랙 슬립온 앵클부츠로 마무리하는 센스!
12. 롱 더블 브레스티드 그레이 코트(영국 브랜드 매튜 윌리암슨) 룩에는 플로피 햇, 클러치, 이너웨어, 슈즈를 모두 블랙으로 통일해 차분한 분위기를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