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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Wikipedia 집단가상공유공간


메타버스 Wikipedia는 집단가상공유공간으로 정의한다.


당신이 길을 걷고 있다고 상상해보저. 갑자기 필요한 제품이 떠오른다. 바로 옆에 당신이 생각하고있는 제품과 변형으로 가득찬 자동판매기가 나타난다. 멈춰서 자판기에서 물건을 골라 집으로 배달한 다음 계속 걸어간다.


남편과 아내를 상상해보자. 남편이 가게에 가겠다고 제안했지만 아내는 자신이 필요로하는 제품의 이름과 종류를 기억하지 못한다. 그녀의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장치는 그녀를 인식하고 남편의 장치에 대한 링크를 그 장치가있는 상점과 통로와 함께 전송한다.


사람들이 일하고, 놀고, 사회화하는 대체디지털현실인 메타버스가 다가오고 있다. 메타버스, 미러월드, AR클라우드, 매직버스, 공간인터넷 또는 라이브맵이라고 부를 수 있지만 확실한 한 가지는 이 메타버스가 확실하게 다가오고 있으며 거대한 변환으로 오고 있다.


Google에서 메타버스라는 용어를 검색하면 여러 정의를 찾을 수 있다. Wikipedia는 가상세계, 증강현실 및 인터넷의 합계를 포함하여 가상으로 강화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영구적인 가상공간의 융합으로 생성된 집단가상공유공간으로 정의한다


"metaverse"라는 단어는 접두사 "meta" (그 너머를 의미 함)와 "universe"의 portmanteau이다. 이 용어는 일반적으로 지각된 가상우주에 연결된 지속적이고 공유된 3D가상공간으로 구성된 인터넷의 미래 반복 개념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현재는 인터넷을 방문할 때만 경험할 수 있지만 새로운 연결성, 장치 및 기술을 통해 매일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게된다. 가상사회에서 살고 먹는 일이 다가온다.


시각화하는 데 문제가있는 경우 Adobe의 컨셉 비디오와 그 모습에 대한 최고의 예가 있다. 동영상은 2분에 시작된다.


닐 스티븐슨 공상과학소설의 단순한 용어가 아닌 메타버스가 오늘날 구축되고 있다고 말한다. Wired의 Kevin Kelly는 'Welcome to the Mirrorworld'라는 제목으로 2019년 커버스토리를 썼다. 여기에서 그는 증강현실이 어떻게 차세대 빅테크플랫폼을 촉발시킬 것인지 설명한다.


본질적으로 “우리는 거의 상상할 수없는 범위의 일대일 지도를 만들고 있다. 완료되면 우리의 물리적 현실이 디지털세계와 합쳐질 것이다.” 즉, 디지털 트윈과 집, 국가, 사무실, 심지어 삶의 디지털 트윈을 만날 준비를해야한다.


그렇다면 세상이 광고판이되고 로봇이 공간 추론을하고 가상비서가 소비자와의 관계를 소유하면 어떻게 될까? 이 질문으로 인해 잠시 멈췄다면 계속 읽어보라.


오늘날 메타 버스는 사람들이 디지털 아바타로 표현되는 공유가상공간이다. 예 : Ready Player One가 있다. 가상세계는 그 안에서 사회의 결정과 행동에 따라 끊임없이 성장하고 진화한다. 결국 사람들은 메타버스에 완전히 가상, 즉 가상 현실로 들어가거나 증강 및 혼합현실의 도움을 받아 물리적 공간의 일부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Nokia의 Trend Scouting 책임자인 Leslie Shannon은 최근 VRARA의 Global Summit에서 열린 대화에서 메타버스 또는 공간인터넷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그녀의 강연에서 그녀는 “공간 인터넷은 오늘날 AR과 VR이 개발하고있는 모든 것의 정점이다. 사물, 위치 또는 역사적 사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실제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세계에서 그 정보를 찾는 아이디어이다.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은 이 정보 레이어를 볼 수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는 메타버스가 온라인 상호작용의 다음 개척지이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소셜미디어가 온라인 마케팅 환경을 혁신한 것처럼 메타버스도 마찬가지이다. 현재로서는 공유 메타버스가 하나도 없지만 이를 만드는 작업을 포지셔닝하는 회사가 있다.


Fortnite, Minecraft 및 Animal Crossing은 이제 게임이지만 이미 큰 사용자 기반, 상세한 세계 및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Facebook은 또한 가상현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인 Horizon (현재 베타버전) 및 라이브지도를 통해 메타버스를 향해 자신을 포지셔닝하고 있다. Niantic, Magic Leap, Microsoft 및 기타 여러 업체에서도 작업 중이다.


전염병도 온라인 문화를 변화시켰다. Zoom의 가족상봉, Animal Crossing으로 이전된 결혼식, Minecraft의 졸업식, 가상의 옷입기 등이 모두 일반적인 관행이되었다. 온라인 사교모임이 주류가되고 온라인비디오게임이 세계를 구축하게되면서 "브랜드가 메타버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밖에 없다."


4차혁명시대 과거,현재,미래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무의식의 의식, 모두 저마다의 세계를

꿈꾸는 탈중앙화, 국경과 민족은 초월하는 현실과

가상의 세계가 모호한 세계가 우리들 곁으로

다가오고 있다 새로운 세상이 열리는 것이 기회이지만 새로운 철학,교육,관련한 법 제정이 필요한 시기인듯 하다


* ~벤처대학원 정기 세미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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