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로 Dec 11. 2019

월 6000원 정도의 똥고집

[놀먹자 치앙마이:모로 5편] 3인 가족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즉흥적인 느낌주의자 모로, 철저한 계획주의자 로건, 싫고 좋음이 명확한 7살 제이, 치앙마이에서 한 달 동안 놀고 먹고 잡니다. 셋이 각자 다른 시선으로 한 달을 기록합니다.


태국은 인터넷이 발달된 나라다. 빠르고 간편하게 모든 것을 이용할 수 있고, 특히 그랩이라는 택시 어플은 여행하는데 최고의 편리함을 자랑한다.


타다 같은 느낌의 공유 택시인데, 태국 전화번호가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 쿠폰도 많고, 빠르고, 친절하며 자동으로 카드 결제까지 되니, 흥정을 하고, 동전을 바꾸는 번거로움도 없다.


게다가 웬만한 것은 다 배달이 돼서 우리도 한 번 피자를 시켜먹었다. 도우 선택을 안 해서 태국어로 전화가 오고, 잘못 시킨 스몰 피자는 우리 셋이 먹기에 턱없이 부족했지만 엄청 맛있었다.


그랩으로 이런저런 쿠폰을 먹이면 배달비까지 78바트(3000원)이다. 물론 로건이 시켰다.

이 모든 걸 누리려면 데이터가 필요하다. 태국 유심은 정말 저렴해서 우리나라 돈으로 한 달에 6000원 정도밖에 안 한다.


얼리 어답터이자 핸드폰 없이 못 사는 우리 로건 씨는 공항에서부터 미리 사놓은 유심칩을 받아오는 치밀함을 보였는데, 나에게도 유심을 사준다는 말에 고개를 가로저었다.


"놉. 난 와이파이로 충분해."


숙소에 와이파이가 되고, 카페 등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넘쳐나기 때문에 굳이 유심을 사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물론 급하게 그랩을 부르거나 지도를 찾거나 할 때 어려움이 있긴 하지만, 여행할 때 아날로그 적인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 메리트를 버릴 수 없었다.


어차피 유심이 없으니, 핸드폰을 던져 놓아도 걱정 없고, 쓸데없는 포털사이트 검색도 줄었다. 워낙에 길치긴 하지만 치앙마이 길은 반듯반듯해서 직진을 하는 경우가 많아 혼자 다닐 땐 걸어 다니는 곳 위주로 다녔다.


이런 숲에 있는 카페에서도 와이파이가 펑펑 터진다


로건은 늘 '도어 투 도어'로 착착 그랩을 잡아서 이동한다. 나는 늘 아무 계획 없이 발 닿는 대로 걷다가 아무거나 먹고, 아무거나 사고, 아무 커피나 마신다.


아무것도 안 하는 삶이 너무 좋다. 연락 올 사람도 없는데 켜져 있는 휴대폰을 놓지 못하는 내가 없어서 좋다. 이 참에 폴더폰으로 바꿔버릴까. 꼭 극단적으로 끝나는 생각들. 아예 안된다고 생각하니까 너무 편한데, 로건은 조금 답답하려나?



모로의 픽

리사이클 공책 : 450

리사이클은 언제나 매력적이다. 일종의 공책 껍데기인데, 공책과 펜 그리고 포스트잇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손으로 글을 쓰는 건 여전히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7살과 36살의 공책 대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