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N Aug 22. 2021

왜(5)

상담받은 얘기 19.5 왜의 나머지 의미, 왜에 대처하기














































































































































81. 상담받은 얘기 19.5 왜 (5)


​​


1.

왜라는 질문이 내게 왜 그렇게 불편하게 느껴졌을까,

왜라는 질문에 대답하기 전에 그것 먼저 다룰 필요가 있다.


2.

선생님의 모든 질문에 대한 내 모든 반응은 모두 정답이었고

또한 모두 정답이 아니었다.​


적당한 오답과 적당한 정답 사이에,

답이 있었다.


3.

이해하는 것도 이해받는 것도, 노력이 필요한 것

돈만 내면 된다고 생각했던 내가 바보같다.

이놈의 놀부심보 어쩌지 키키




관련글



구원은 없어


선생님은 나의 아군, 나의 적군


도돌이표 질문, 그리고 지금의 결론



작가의 이전글 왜(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