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raldPost Mar 08. 2024

We, Woman, Wellness를 의미하는 ‘W케어

‘W케어 서비스’ 론칭 1주년 기념 이벤트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W케어 서비스 론칭 1주년 및 여성의 날을 맞아, W케어 서비스에 월경주기를 입력한 회원에게 올리브영 포인트 혜택과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하는 ‘함께해요 W케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더 많은 여성 고객이 W케어 서비스를 이용, 일상을 더 편안하고 건강하게 보내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를 의미하는 올리브영 ‘W케어’는 주체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여성들을 위해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상품군을 의미한다. 올리브영은 W케어 상품군을 지속 확장하는 한편 지난해 자체 모바일 앱(App) 내 W케어 서비스를 출시, 보다 전문적인 여성 건강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W케어 서비스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협업해 개발한 ‘스마트 예측 주기’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월경주기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예정일뿐만 아니라 PMS(월경 전 증후군), 배란일, 가임기 등 주기에 따른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주기별 맞춤 코멘트와 함께 W.밸런스(생리대), W.클렌징(Y존케어), W.웨어(컴포트웨어, 편안한 속옷류) 등 주요 W케어 상품도 추천해 준다.

W케어 서비스 인기에 힘입어 W케어 상품 매출도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이 육성에 주력했던 입는 생리대, 여성청결제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41%, 67% 성장했다. 같은 기간 여성용 사각팬티나 와이어가 없는 패드형 브라 등이 포함된 ‘컴포트웨어’ 매출 또한 전년 대비 64% 늘어났다.

함께해요 W케어 이벤트는 오는 3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바일 앱 내 W케어 서비스에 월경일을 입력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행사 참여 회원에게는 올리브영 포인트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스마트 워치 등 각종 경품도 증정한다.


작가의 이전글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스페셜 게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