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raldPost Mar 21. 2024

유명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스타맛집 ‘데일리픽스’...

유명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스타맛집 ‘데일리픽스’...100% 한우패티


100% 한우패티 150g의 두툼한 신뢰...원래 햄버거는 소고기 패티가 당연


“패티에 소고기도 들어가는거죠?” 한국매장을 열고 손님들에게 흔하게 듣는 질문이다. 최 대표는 “원래 햄버거는 소고기로만 패티를 요리하는게 맞고 당연한 거다. 한국에서는 100% 소고기 패티만 사용하면 육즙이 없어 퍽퍽하고, 맛이 없다고들 알고 있는데 그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돈육을 비율로 섞는 것은 재료비를 낮추려는 상인들의 상술로밖에 해석이 안된다. 미국에서 햄버거 패티는 무조건 소고기다. 최 대표는 진짜 햄버거가 필요했다. 언젠가부터 햄버거를 먹으면 고기의 풍미가 없고, 소스맛으로 먹는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좋은 퀄리티의 한우로 만든 두툼한 패티로 제공하면 고기의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겠다 싶었다. 데일리픽스 햄버거 패티는 100% 한우만을 사용하며, 150g의 두툼한 패티로 만들었다. 고객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높았다. 심지어 패티가 2장(300g) 들어간 더블치즈버거는 데일리픽스의 베스트 메뉴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데일리픽스는 매장에서 고객 입맛을 더 만족시켜보기 위해 패티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처음에 한우패티 130g에서 150g으로 증량 후부터 매출 20%가 증가했다. 현재 개인매장 매출 1위다.”라며 모를 것 같지만 고객은 미세한 차이까지 안다고 덧붙였다.



데일리픽스에 가면 유명 연예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이라 연예인들을 흔하게 볼 수 있다. 다빈치 강민경도 반한 곳이다. 2023년 6월 11일 다비치 강민경이 차박열전에 데일리픽스를 소개한 적이 있다. 유명했던 매장이 그때부터 더 유명해졌다. 광고도 아니었고 강민경 씨가 너무 맛있어서 순수하게 구매한 거다. 2023년 12월 14일에는 70만 구독자 유튜버 권혁이 햄버거 먹방을 찍으며 데일리픽스가 1등이라고 소개했다. 제1회 코리아 버거 챔피언십에서 0.02점 차로 2등을 했으며, 쿠팡이츠와 배민 앱, 강남 개인 버거 브랜드 중 즐겨찾기와 주문 수가 가장 높다.



맛으로 소문난 데일리픽스 햄버거는 밀도 높은 빵도 크게 한몫한다. 빵이 빵빵하게 살아있는 강력한 밀도의 차이는 빵을 눌렀을 때 안다, 빵을 누르자마자 원상태로 바로 회복될 정도의 밀도 높은 빵의 품질은 또하나의 자신감이다. 버거사이즈는 같으나 빠른 원상회복의 차이가 크다.

작가의 이전글 암표 판매, 이제 처벌 대상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