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예술가 정해인 Jan 22. 2018

Drawing Lessons from a bear

곰돌이가 알려주는 특별한 그림 비결

도서관에서 책을 하나 집어 들었다

드로잉 레슨?

그림 수업인가 싶어 열심히 보았다

하지만 레슨이라기보다는

그림에 대한 올바른 태도쯤이

더 적합해 보였다 


<일단 큰 그림부터 그리기 시작>


처음 동화의 시작은

곰돌이가 엄마 곰으로부터 

곰이 되는 방법을 배우는 방법으로

시작한다 


물고기를 잡고 열매를 따는

그런 기본적인 것들

하지만 곰돌이는 그것보다 

그림이 더 좋았고 

사물을 있는 그대로 그리기 시작했고

그리면 그릴수록 조금 더 나아 보였다


다른 곰들이 열심히 

먹을 것을 찾을 때에도

곰돌이는 열심히 그릴 종이와 

그릴 막대기를 찾았다 


<무언가 부족해 보이지만 드로잉 계속>


곰돌이는 나무를 그려서 

엄마곰에게 주었고 

엄마곰은 그것을 벽에 붙였어요

곰돌이는 학교에 갔고

선생님은 내가 그림을 계속

그릴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어요


<스케치 완성>


곰돌이는 수백 장의 그림을 그렸고

이제는 상상 속의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곰돌이는 박물관에서 멋진 그림을

보는 것을 좋아했어요

때로는 좋은 그림을 그대로 

그려보기도 했지요


여름에는 하루 종일 그림을

그리기도 했어요

가을에는 긴 겨울잠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해야 했지만

하루에 하나의 그림을

그릴 시간은 꼭 찾았어요


<색연필 시작>


몇 년이 지나고

곰돌이는 큰 곰이 되었어요

왕에게  초대될 만큼 

유명해졌어요

나는 많은 상과 메달을

받았어요


<완성>


여러분은 아티스트가 될 수 있어요

만약 원한다면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면

다른 일보다 그리는 것에

시간을 더 쓰세요

누가 여러분에게 예술가이냐고 묻거든

나는 예술가예요 라고 답하세요

예술가는 누가 정해주는 게 아니니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Desk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