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체시상 Nov 29. 2024

L3 비행학교에서 항공조종사 과정을 따보자!

L3 비행학교


https://pf.kakao.com/_xoaZrxj/chat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 학습멘토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높은 금액을 사용하고,



실패를 하시는 경우가 많은

항공조종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비행학교를 찾아야 하는데요



L3 비행학교에서 비행교관을 하고,

한국에서 보다 쉽게 항공사에



입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이걸 알지 못하고, 돈은 돈대로



나가고, 취업을 못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오늘은 제가 지루할지도



모르지만 정보들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잘 읽어주시고, 실수를 하지 마시고,

제대로 길을 나아가 전망이 좋은

항공조종사가 되시길 바랄게요!



우리나라 항공사는 정말 다양한

항공사들이 존재합니다



대한항공, 진에어. 아이아나항공,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티웨이 항공, 에어인천, 에어로K,



플라이강원, 하이에어

등등 정말 다양한 항공사들이

존재하고 있죠



이 항공사에 조종사로 입사를 하기

위해서 조건들은 조금씩 다릅니다



1. 항공 신체검사 1급

2. 항공 영어 4등급 (토익 850점 이상)

3. 대학 졸업(학사)

4. 조종사 자격증

5. 비행시간 250시간 이상

6. Jet 형식 한정자격 소지자



이렇게 6가지가 있는데

항공사별로 비행시간이 다른데요



대한항공, 진에어의 경우 1000시간

아이아나항공,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는 300시간

그 이외의 항공사는 250시간으로



최소한 250시간 이상의 비행시간을

가지고 있어야 하죠



하지만 저희 한국에서는

비행을 할 수 있는 기상 조건이



되는 곳이 많지 않아 대부분 울진

공항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4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기상 조건이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비행을 하는 나라로

적합하지는 않죠ㅠ



자, 여기에서 추가로

가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더 존재하는데요



7. 비행교관 자격증

8. 비행기본 300~1000시간



이 2가지가 갖춰진다면 1등급으로

항공사에 입사를 할 수 있는 조건이

된답니다!



하지만 이 조건들을 다 한국에서

만들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저희 국내에는 제일 유명한



비행학교로 한국항공직업학교가

있지만 그 외에 존재하는 항공운항과가



있는 대학교들에서는 가점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습니다ㅜ



이러한 조건들을 맞추기 위해서

제일 좋은 방법은 당연히 미국으로

유학을 가는 방법이 최고인데요



그중에서도 제일 유명한 학교인

L3 비행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면



비행시간뿐만 아니라 비행교관의

자격증까지도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점은

과연 아무나 L3 비행학교에 입학을

할 수 있을까요?



그건 또 아니죠~ 그래서 입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학원에서

공부를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죠!



AAK 아카데미에서 최고의 스펙으로

학생을 만들어 L3 비행학교에 입학을



시키고 그 이후에 스펙을 만들어

항공사에 합격을 할 수 있도록

목표를 잡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L3 비행학교는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 

위치해 있고, 비행요건이 제일 

좋은 주라고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애초에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서 배워야 하는 이과정을 알지



못하고, 잘못된 지식으로 습득한

과정으로 비행낭인이 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왕 최고의 전문직과 연봉을

받기 위해서 시작하고 투자를 한

만큼 제대로 된 돈을 벌어야지 않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제가 이렇게 재미

없으시겠지만 구구절절 글을 쓰는

이유입니다



이 과정이 기간이 걸리고, 많은

금액이 들어가는 것은 알고 있기



때문에 확실한 길로 들어가야

조금이라도 아깝지 않은 선택을

했구나! 하는 생각을 들 것 같네요~



항공사에 취업조건에 제일 중요하게

포함이 되는 것은 비행시간과



비행교관 자격 미취득으로 경쟁력이

낮기 때문에 당연히 입사를 하는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죠



제일 중요한 비행시간과 비행교관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명문 비행학교에 입학을

하실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를

해보시는 것을 저는 강력 추천드립니다



비행학교는 전국적으로

미국, 영국, 포르투갈, 뉴질랜드 등 

7개의 나라에서 운영이 되고 있죠



그중 세계 10대 명문 비행학교에

포함이 되는 L3 비행학교는



365명 졸업자 중 95%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보장하는 곳인데



토익 850점 이상에 인터뷰 시험

인성검사 통과 시 입학허가가 떨어져요



L3 비행학교의 특혜로 비행교관 CFI

과정 수료 후 L3교관으로 임용이 되어



경력관리, 비행 1000시간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항공사

입사 시 최대 효과 수혜를

받을 수 있죠



그리고 비자들 중에서

M1, F1비자가 있는데 당연



미국에서 유학을 하고 비행학교에서

졸업을 할 때 출국을 하려면



F1비자로 안전하게 발급을 받고

수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M1비자는 OPT기간이

따로 없고, F1비자는 OPT기간

1년의 특혜가 제공이 되거든요



따라서 F1지바는 졸업 후 비행학교

교관으로 1년을 근무하며 비행시간도

쌓을 수 있죠!



만약에 M1비자 발급 비행학교에서

교관을 할 수 있다면 불법으로 적발 시



당사자에게는 미국 입국 불가라는

커다란 타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비행시간을 채울 수 없어 재앙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L3 비행학교에

입학허가를 받고, F1비자로 출국하는



방향이 안전하게 항공조종사가

되는 길로 나아갈 수 있죠



비행 1000시간을 취득하고

한국으로 귀국해



한국에 있는 메이저 항공사로 입사를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 방법 중



가장 큰 가산점을 쌓는 길은

정확한 비행학교를 고르고, 안전한



절차를 밟아 이수를 하는 것이

옳은 선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1:1로 교수 학습지도를 받고

확실한 절차를 거쳐 진행을 할 수



있는 아카데미에 들어가서

명문 비행학교에 입학을 하는 것이



최단기간으로 항공사에 입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죠



혹시나 제 글을 읽고 관심이 생기시거나

궁금증이 생기신 분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헛되이

사용하지 않도록 제가 도움을

드리도록 할게요 :)



감사합니다




물어보고 싶으신 게 있나요??

그럼 클릭해 주세요!!


https://pf.kakao.com/_xoaZrxj/cha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