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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헤이딜러 Jun 21. 2016

2014 폭스바겐 뉴 CC 2.0 TDI 시승기

차알못시승기

추천엔진 & 등급
폭스바겐 CC는 2.0 가솔린 모델과 2.0 디젤모델로 출시 되었는데요. 뛰어난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갖춘 2.0 디젤 블루모션을 추천드려요.

구매팁
추천등급 : 2.0 TDI 블루모션
코너링 라이트, 바이제논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LED 후미등, 18인치 알루미늄휠, 스포츠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 열선시트, 가죽핸들, 패들시프트, 좌우독립풀오토 에어컨,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하이패스, 눈부심 방지 룸미러, 엔진 스타트 스탑 기능, 한국형 네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모든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갖춘 2.0 TDI 블루모션 모델을 추천드려요.

외부디자인 둘러보기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

폭스바겐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반듯한 존재감'이라고 해요. 비례와 균형을 추구함으로써 자극적이진 않지만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측면과 후면 또한 단순하고 깔끔한 모습이네요. 풀 LED로 구성된 L자 형태로 켜지는 후미등은 폭스바겐 차량의 특징이랍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모던하면서도 실용적인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좌우대칭구조의 센터페시아를 이용하여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모던하면서도 기능성까지 확까지 확보한 센터페시아네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공조시스템, 그리고 주차 보조 시스템이 모두 중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버튼 구성이 직관적이고 시인성도 좋아서 사용하시기 편리할 것 같습니다.

# 실내크기

안락하고 세련된 실내공간으로는 동급 최고 수준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주 넓지는 않지만 시트 착좌감이 우수하고 허리를 잘 지지해 줘서 장거리 주행 시에도 전혀 불편함을 못 느끼실 것 같아요.

# 추천옵션

뉴 CC 2.0 TDI 블루모션 등급에는 필요한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모두 적용되어 있답니다.

주행성 시승결과보기
여유로운 출력과 단단한 승차감.

# 출력

폭스바겐의 2.0 TDI 디젤엔진은 폭스바겐뿐만 아니라 아우디 차량에까지 광범위하게 쓰이는 검증된 엔진인데요. 177마력 38.8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이 엔진은 경쾌한 힘과 뛰어난 연비가 강점이랍니다.

브레이크 성능 또한 출중한 주행 성능만큼이나 뛰어납니다.

# 핸들링

핸들링도 훌륭합니다. 전자식 스티어링 휠을 사용했지만 유격이 느껴지지 않고,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오차 없이 따라와 준답니다.

# 변속

뉴 CC에는 폭스바겐이 개발한 DSG라 불리는 6단 듀얼 클러치 미션이 들어가 있는데요. 듀얼 클러치 미션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이 DSG 미션은 강력한 엔진의 힘을 손실 없이 바퀴로 전달하며, 물 흐르는 듯한 부드러운 변속감이 일품입니다.

일반 변속기에 비해 더 민첩하고 효율적으로 엔진의 힘을 전달하는 것이 듀얼 클러치 미션의 장점인데요, 저속에서는 약간 울컥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답니다.

승차감 평가
원하는 승차감을 선택할 수 있다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컴포트, 노멀, 스포츠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일상적인 주행에서 편안함을 느끼고 싶다면 노멀모드를, 단단한 승차감과 스포티한 주행을 원한다면 스포츠 모드를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15.1km/L, 실연비는 그 이상이다. 

효율성이 높은 엔진인 만큼 시내에서도 좋은 연비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고속주행 시에는 공인연비를 훌쩍 넘어서는 효율성을 보여준답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폭스바겐 CC는 동급의 차량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스포츠 쿠페 스타일로 다른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개성을 뽐낸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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