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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현대 제네시스 쿠페 200 터보 P 시승기

차알못시승기

by 헤이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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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엔진 & 등급
현대자동차의 첫 후륜구동 양산 스포츠 카인 제네시스 쿠페는 2.0 터보 모델과 3.8 모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터보라는 과급 장치를 장착해 출력을 높인 2.0 터보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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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팁
추천등급 : 200 터보 P

200 터보 P 등급은 HID 헤드램프와, 19인치 하이퍼 실버 알루미늄 휠, 풀 오토 에어컨, 가죽 버킷 시트,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 차체 안정장치, 눈부심 방지 룸미러 등 다양한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적용되어 있답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공격적이며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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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가 처음 적용되었던 차량입니다. 전면부에 자리한 핵사고날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로 제네시스 쿠페만의 대담하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완성시켰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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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에서도 전면부의 스포티함이 그대로 느껴지네요. 지붕이 뒤로 갈수록 낮게 떨어지는 쿠페 디자인입니다. 후면은 헤드램프와 유사한 모양의 테일램프로 통일감을 형성했고,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한층 더 스포티한 느낌을 냈답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깔끔한 좌우대칭구조로 한눈에 들어오는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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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대칭형 센터페시아와 수평 기조의 실내 디자인으로 실내가 넓어 보입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시스템을 각각의 큰 덩어리로 나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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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안전, 멀티미디어, 주차 편의 등 다양한 옵션 버튼들을 직관적으로 배치하여 사용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답니다.

# 실내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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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인승이지만 2개의 문을 가졌고 후륜구동이라 중앙에 구동축이 지나가기 때문에 뒷좌석 탑승이 편안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 추천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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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루프를 옵션으로 장착하실 수 있는데요. 넓은 개방감을 주고 운전의 답답함을 해소해주므로, 가급적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폭발적인 가속력과 탄탄한 주행감.

#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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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쿠페 2.0 터보는 2000cc 가솔린 엔진에 터보라는 과급장치를 사용해 출력을 높였는데요. 210마력 30.5kg.m 의 토크를 보여줍니다. 양산형 스포츠 카인 만큼 재빠른 출발과 동시에 가볍고 경쾌하게 차체를 가속해 나가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브레이크 성능도 우수해서 고속에서도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차체를 다잡습니다.

# 핸들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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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의 압을 이용해 바퀴를 움직이는 전자보조식 유압 핸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정확하게 유격 없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따라와 주며, 유압식 핸들이기 때문에 핸들이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 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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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륜 전용 5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했습니다. 향상된 가속 응답성으로 박진감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승차감 평가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단단한 승차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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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카로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편안함보다는 단단함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급격한 코너링을 만나더라도 민첩하게 빠져나오며 악셀링을 통해 재빠른 가속이 가능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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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평가
공인연비 11.0km/L, 실연비는 9km/L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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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카인 만큼 연비 효율은 떨어지는 편이랍니다. 시내 연비는 9km/L를 넘기 어려운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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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제네시스 쿠페는 국산 유일의 후륜 구동 스포츠카로서 경쟁 차종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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