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현대자동차의 첫 후륜구동 양산 스포츠 카인 제네시스 쿠페는 2.0 터보 모델과 3.8 모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터보라는 과급 장치를 장착해 출력을 높인 2.0 터보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200 터보 P
200 터보 P 등급은 HID 헤드램프와, 19인치 하이퍼 실버 알루미늄 휠, 풀 오토 에어컨, 가죽 버킷 시트,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 차체 안정장치, 눈부심 방지 룸미러 등 다양한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적용되어 있답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공격적이며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플루이딕 스컬프처'가 처음 적용되었던 차량입니다. 전면부에 자리한 핵사고날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로 제네시스 쿠페만의 대담하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완성시켰답니다.
측면에서도 전면부의 스포티함이 그대로 느껴지네요. 지붕이 뒤로 갈수록 낮게 떨어지는 쿠페 디자인입니다. 후면은 헤드램프와 유사한 모양의 테일램프로 통일감을 형성했고,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한층 더 스포티한 느낌을 냈답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깔끔한 좌우대칭구조로 한눈에 들어오는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좌우대칭형 센터페시아와 수평 기조의 실내 디자인으로 실내가 넓어 보입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시스템을 각각의 큰 덩어리로 나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했는데요.
주행 안전, 멀티미디어, 주차 편의 등 다양한 옵션 버튼들을 직관적으로 배치하여 사용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답니다.
# 실내 크기
4인승이지만 2개의 문을 가졌고 후륜구동이라 중앙에 구동축이 지나가기 때문에 뒷좌석 탑승이 편안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 추천 옵션
선루프를 옵션으로 장착하실 수 있는데요. 넓은 개방감을 주고 운전의 답답함을 해소해주므로, 가급적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폭발적인 가속력과 탄탄한 주행감.
# 출력
제네시스 쿠페 2.0 터보는 2000cc 가솔린 엔진에 터보라는 과급장치를 사용해 출력을 높였는데요. 210마력 30.5kg.m 의 토크를 보여줍니다. 양산형 스포츠 카인 만큼 재빠른 출발과 동시에 가볍고 경쾌하게 차체를 가속해 나가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브레이크 성능도 우수해서 고속에서도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차체를 다잡습니다.
# 핸들링
오일의 압을 이용해 바퀴를 움직이는 전자보조식 유압 핸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정확하게 유격 없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따라와 주며, 유압식 핸들이기 때문에 핸들이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 변속
후륜 전용 5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했습니다. 향상된 가속 응답성으로 박진감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답니다.
승차감 평가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단단한 승차감.
스포츠카로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편안함보다는 단단함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급격한 코너링을 만나더라도 민첩하게 빠져나오며 악셀링을 통해 재빠른 가속이 가능하답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11.0km/L, 실연비는 9km/L 정도
스포츠 카인 만큼 연비 효율은 떨어지는 편이랍니다. 시내 연비는 9km/L를 넘기 어려운 모습입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제네시스 쿠페는 국산 유일의 후륜 구동 스포츠카로서 경쟁 차종이 없습니다.
내차팔때 +80만원 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