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2009부터
2013년까지 생산된 모델로서,
1.6리터 LPi 엔진과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달리
LPi 가스를 주연료로 하여
보다 높은 연료 효율을 보여줍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HD elll
높은 연비효율에 걸맞은
하이브리드 전용 바디킷이 적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최고 등급인 HD elll은
버튼 시동 스마트키, 가죽 시트,
ECM 룸미러,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오토라이트 컨트롤,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을 적용해
편의성 및 고급스러움을 높였습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일반 아반떼 HD와 달리 공기저항을
좀 더 줄이기 위해 에어로 다이내믹
바디킷이 적용되었습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LED 주간 주행등이
보다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측면부에도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한
흔적들이 보이는데요. 사이드 에어댐과
리어 스포일러로 공기저항을 줄이면서
스포티한 분위기까지 연출하였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테일램프가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시킵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좌우대칭 구조와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
# 실내디자인
전반적으로 실내가 좌우대칭을 이루며
안정감이 있고 넓습니다. 내비게이션 및
디스플레이, 공조 시스템, 오디오 시스템
등을 분리해 놓아 조작이 편리합니다.
# 실내 크기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현대 아반떼는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도
역시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을
연출합니다. 가죽시트가 온몸을
튼튼히 지지해 주어
장시간 운전을 하더라도 편안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LPG 가스통과 하이브리드
배터리가 탑재되어 일반 모델에 비해
다소 협소합니다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장바구니나
박스 등을 싣기에는 충분합니다.
#추천 옵션
순정 내비게이션을 옵션으로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더 비싸지만 성능이나
마감재 품질면에서 매립 내비게이션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편리합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하이브리드 특유의 정숙함과 부드러움
# 출력
1.6리터 LPi 엔진과 전기모터를 탑재한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최고 출력 114마력,
최대 토크 15.1kg.m를 발휘합니다.
수치 상으로는 다소 부족해 보일 수
있으나, 엔진 rpm과 관계없이
바로 발휘되는 전기모터의 토크 덕분에
초반 가속력이 매우 우수하며,
고속 주행에서도 전기모터의
도움으로 충분한 출력을 발휘합니다.
# 핸들링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시내에서도 조향이 편리합니다.
다만 고속에서는 핸들이
다소 가볍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 변속
하이브리드 전용 무단변속기를 탑재하여
매우 부드럽고 직관적인
가속이 가능합니다. 동력 손실률도 낮아
높은 연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승차감 평가
매우 정숙하고 안정적인 승차감
하이브리드 모델답게 매우 정숙합니다.
정차 시 엔진을 자동으로 꺼
불필요한 연료 사용을 줄이는 동시에
정숙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하이브리드 배터리로 묵직해진
하체 덕분에 고속주행도 안정적입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17.8km/L
LPi 엔진과 전기 모터를 함께 사용하여
공인연비 17.8km/L라는 우수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좀 더 신경 써서 활용하실 경우
공인연비 이상의 연비도 가능합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09 아반떼 HD 하이브리드
VS 2010 포르테 하이브리드
국산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포르테 하이브리드입니다.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성능과 구동계는 거의 유사하며,
아반떼에 비해 조금 더 젊고
스포티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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