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현대자동차의 티뷰론은
대중 스포츠카로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그 2세대 모델이 투스카니입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2.7 엘리사 슈퍼형
2.7 엘리사 슈퍼형은 2,700cc 람다 엔진과
16인치 알루미늄 캘리퍼, 전자식 트랙션,
전용 하드 튜닝 서스펜션 시스템,
스트럿바, 풀 오토 에어컨, 메탈 그레인,
알루미늄 도어스커프, 스포일러,
사이드 에어백 선루프, 스포츠 버킷 시트,
블랙 베젤 헤드램프 등 모든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포함된 고성능 모델입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전형적인 스포츠 쿠페의 날렵함
투스카니는 문이 2개 달린 쿠페 차량으로
높이가 낮고 날렵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블랙 베젤이 적용된 헤드라이트가 한층
더 역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낮고 부드럽게 흐르는 실루엣이
스포츠카 본연의 멋을 한껏 뽐냅니다.
후면부 역시 공격적입니다.
날렵한 테일램프와 트렁크 위로
솟아 오른 리어 스포일러,
범퍼 하단의 디퓨저와 머플러가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깔끔하게 한눈에 들어오는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수평 기조의 실내 디자인으로
실내가 넓어 보입니다.
센터패시아는 운전석 쪽으로
살짝 기울여 조작이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스포츠카에서 볼 수 있는 토크와
오일 온도 게이지와 함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열선시트 버튼 등
차량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배치하여
사용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 실내 크기
앞 좌석 시트의 경우 스포츠 모델답게
버킷 시트가 온몸을 지지해 주어
다이내믹한 주행에서도
안정감이 있습니다.
2도어 쿠페형 모델이지만 뒷좌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뒷좌석 공간은
상당히 협소하여 편안한 승차감과
착좌감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 추천 옵션
2.7 엘리사 슈퍼형은 투스카니 풀옵션
모델로서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옵션은
없습니다. 6단 수동변속기와 4단
자동변속기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멋진 배기음과 운전의 재미
# 출력
투스카니 2.7 엘리사는 2,700cc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359마력,
최대 토크 40.8kg.m을 발휘합니다.
양산형 스포츠카인 만큼 재빠른 출발과
동시에 가볍고 경쾌하게 차체를
가속해 나가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브레이크 성능도 우수해서 고속에서도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차체를 제어합니다.
브레이크 또한 엘리사 순정 모델의 경우
전륜 16인치 알루미늄 캘리퍼에
대용량 브레이크를 적용하여
제동성능 또한 뛰어납니다.
#핸들링
오일의 압을 이용해 바퀴를 움직이는
전자보조식 유압 핸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유격 없이 정확하게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따라와 주지만,
유압식 핸들이기 때문에
핸들은 다소 무겁게 느껴집니다.
#변속
당시 국내 최초로 6단 수동변속기를
적용했습니다. 직결감이 우수하고
운전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승차감 평가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단단한 승차감
스포츠카로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편안함보다는
단단함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급격한 코너에서도
민첩하게 빠져나올 수 있으며
재빠른 가속이 가능합니다.
순정 엘리사의 경우 독일
삭스사(社)의 스프링과 쇼바를
기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8.7km/L,
실연비는 6~7km/L 정도
스포츠카인 만큼
연비 효율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주행 시 7km/L,
스포티한 주행 시 5~6km/L
정도의 연비를 보여줍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투스카니는 국산 유일의
스포츠 세단으로서
경쟁 차종이 없습니다.
내차팔때 +80만원 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