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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헤이딜러 Aug 08. 2016

2002 대우 매그너스 이글 2.0 DOHC 시승기

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대우 매그너스는 '수정 같은 하늘 위를 

조용히 활강하는 독수리'란 슬로건과 

함께, 성공한 사람을 위한 고품격 

중형차로 포지셔닝 한 모델입니다.

 당시 그랜저가 독주하던 

국내 준대형 시장에 새롭게 등장하여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이글 2.0 DOHC 
15인치 알루미늄 휠, ABS, 오토라이트,
블랙베젤 헤드램프, 이글 전용 앰블럼, 
열선 내장 아웃사이드 미러, 
와이퍼 결빙 방지 열선, 

투톤 컬러 인테리어, 고급 직물 시트, 

마블 그레인, 6스피커, 도난경보 기능

 리모컨키 등 스포티함을 강조하면서 

옵션 사양도 충실히 갖춘 
이글 등급을 추천드립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다이내믹한 스타일과 품격

차분하고 정제된 전면 모습입니다. 
독수리 눈을 연상시키는 
헤드램프가 포인트입니다.

매그너스의 옆모습은 당시 유행하던 
에지 스타일로, 칼로 자른 듯한 날카로운 
선이 특징입니다. 후면에서는 선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모습입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최고급을 위한 노력이 돋보이는 실내 


# 실내디자인 

준대형 럭셔리 세단의 고급스러움을 

구현하기 위해 나무 무늬에 

마블 그레인을 적용하고 
투톤 컬러로 실내를 꾸몄습니다. 

좌우대칭형 구조에서 안정감이 느껴지며,
단순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여전히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 실내 크기 

실내 공간이 넉넉하고 

시트도 안락합니다. 
전동시트로 운전자 편
의를 도모했으며, 

뒷좌석에는 컨트롤 암레스트와 같은
편의사양을 적용하여 
동승자의 편안함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조용하고 부드러운 고급 대형 세단 

# 출력 

최대 출력 148마력, 

최대 토크 19.6kg.m를 발휘하는

 2.0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넉넉한 힘은 물론 뛰어난 정숙성과
부드러운 회전감을 제공합니다. 


# 핸들링 

파워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여 
장시간 운전을 해도 피로감이 적고 
저속과 고속 모두에서
효율적인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변속

세계적으로 유명한 변속기 제작 회사인 
ZF의 4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변속감이 부드럽고 

연료 효율이 좋습니다. 

승차감 평가 
전형적인 고급 세단의 정숙성과 안락함 

하부에서 올라오는 충격 및 소음을 
대폭 감소시켜 정숙하고 안락한 
주행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고급 세단입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11.5km/L, 
실연비는 9km/L 수준

고급 세단이 지향하는 편안함과 
정숙함을 고려한다면 무난한 연비입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02 대우 매그너스 이글 
VS 2002 현대 그랜저 XG

2002 그랜저 XG

국내 준대형 세단의 전설 그랜저는
큰 결함 없이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세 가지의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우수한 편의사양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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