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딜러 Sep 20. 2016

2012 푸조208 5도어Allure 1.4 e-HDi

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푸조 208은 푸조를 대표하는 
소형 해치백 모델로서 3 도어, 5 도어 
모델이 존재하며 1.4 디젤과 1.6 디젤 
두 가지 엔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효율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1.4 디젤 5 도어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구매팁 
추천 옵션 : 1.4 e-HDi 5 도어

LED DRL 할로겐 헤드라이트, 
전·후방 안개등, 코너링 램프,
오토 헤드라이트, 레인센서,
프라이버시 윈도우, 크루즈 컨트롤, 
듀얼 존 풀오토 에어컨,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
눈부심 방지 룸 미러, 6 에어백,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5인치 아조테 알로이 휠이 모두 포함된
 1.4 e-HDi 5 도어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2012년 첫 출시 모델의 경우 
다수의 옵션이 없는 채로 출시되었으나, 
곧 상기 명시한 옵션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가격 차이가 
거의 없으므로 상기 옵션이 모두 포함된
13년식을 추천드립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독특한 푸조만의 스타일

푸조는 '플로팅 디자인'이라는 자사의 
디자인 기조를 208에 적용했습니다.
이와 같은 디자인은 스포티함을 강조한
 '슬릭 플로우 라인'으로, 육각형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푸조 
앰블럼을 중심으로 각지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입니다.

측면은 둥글둥글한데요, 휠을 서로 
멀리 배치해 작은 차체이지만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입니다. 별도의 기교를 
부리지 않아 깔끔하며, 문 아래와 하단에
 라인을 더해 스포티함을 강조했습니다.

독특한 생김새의 후미등과
빵빵한 뒷라인이 매력적입니다. 
하단에는 어두운 색의 플라스틱 소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실내 디자인 둘러보기 
운전자 편의를 극대화하는 실내 디자인 

# 실내 디자인

운전자의 시야와 계기판을 일직선 상에
놓아 운전자의 시야 분산을 막았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HUC 헤드업 
클러스터를 적용하여 편리합니다.

7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공조 시스템이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사용하기 상당히 편리합니다.

# 실내 크기 

차체는 작지만 뒷좌석에서도 적정 수준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며, 계기판을 위로 
최대한 올린 만큼 하단 수납공간이 꽤 
넉넉한 편입니다. 2열 시트 6:4 폴딩 
기능이 제공되어 탑승 인원이나 적재물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 추천 옵션 
수입차의 장점은 일정 등급 
이상에서는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실용적인 1.4 디젤 엔진

# 출력 

68마력 16.3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1.4 디젤 엔진이 
작고 가벼운 차체와 조화를 이루며
경쾌한 주행 성능을 보여줍니다.
브레이크 성능도 훌륭합니다. 


# 핸들링 

핸들링도 뛰어납니다.
전자식 스티어링 휠을 사용했지만 
유격이 느껴지지 않고,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오차 없이 따라와 줍니다. 


# 변속 

푸조 208에는 5단 MAP 변속기라는
수동 기반 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P 단 없이 N단에서 사이드를 
채우는 방식으로, 언덕을 오를 때는 
조금 불편하지만 뛰어난 연비와 
직결감이 장점입니다. 
패들 시프트도 기본으로 제공되어
보다 즐거운 운전이 가능합니다.

승차감 평가 
단단한 승차감으로 느끼는 운전의 재미 

푸조 208은 작지만 강한 
핫해치(Hot-Hatch)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단단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17.0km/L, 
실연비는 25.0km/L 이상 

1.4 디젤 엔진과 5단 MAP 미션의
궁합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공인 연비를 뛰어넘는 연비를 보여주며
20.0km/L 이하로 연비를 떨어뜨리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경쟁차종과 비교하면 
2012 푸조 208 5 도어 Allure 1.4 e-HDi 
VS 2013 폭스바겐 폴로 1.6 TDI

2013 폭스바겐 폴로 1.6 TDI

반듯한 존재감이라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진 폭스바겐 폴로는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7단 듀얼 클러치 미션이 적용되어 뛰어난 

연비와 운전의 재미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편의장비가 푸조 208에 비해 
뒤떨어지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내차팔때 +80만원 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heydealer.com/?r=cb

매거진의 이전글 2009 BMW 120d 쿠페 시승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