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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헤이딜러 Dec 01. 2016

2010 GM 대우 라세티 프리미어 1.6 시승기

차알못시승기

추천 엔진 & 등급
2010 라세티 프리미어는 
1.6 가솔린 모델과 1.8 가솔린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효율성과 연비 모두를 만족시키는
1.6 가솔린 모델을 추천드려요.



구매팁
추천등급 : CDX 고급형

17인치 알루미늄 휠, 가죽시트, 
스마트키, 버튼 시동, 6스피커, 
눈부심 방지 룸미러, 블루투스 오디오, 
풀 오토 에어컨, 열선시트, 
우적 감지 와이퍼 등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모두 포함된 
CDX 고급형을 추천드립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스포티함과 다이내믹함을
강조한 준중형 세단


GM대우가 쉐보레로 이름을 바꾸기 전, 
북미에서 쉐보레 크루즈로 판매되는 
차량을 국내에서 라세티 프리미어라는
이름으로 판매했었습니다. 
오늘 만나볼 모델은 2009년 출시된
라세티 프리미어입니다. 
전조등 양 끝을 날카롭게 올린 전면 
디자인에서 강렬한 인상이 느껴지는데요. 
직선 위주의 힘 있는 디자인이
 라세티 프리미어의 특징입니다. 


측면은 본넷이 길고 트렁크가 짧은 
'롱 노즈 숏 데크' 형태를 사용하여
비례감을 살리고 오랫동안 질리지
않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뒷면에는 시인성에 초점을 맞춘 
큼지막한 후미등과 
볼륨감을 강조한 뒷면 범퍼가
차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세련된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쉐보레 특유의 V자형 센터패시아입니다. 
알루미늄 느낌의 플라스틱과 
검은색 하이그로시를 사용하여 
세련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오디오, 공조 조작뿐 아니라
차량의 전반적인 설정까지
편리하게 세팅하실 수 있답니다. 

# 실내 크기

착좌감이 훌륭한 세미 버킷 타입의 시트가
허리를 단단히 지지해 줍니다.
3단 조절이 가능한 열선시트도 
제공됩니다. 뒷좌석 공간이 조금 좁지만, 
대신 동급 차량 중에서 가장 넓은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답니다.

# 추천 옵션

선루프를 옵션으로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넓은 개방감을 주고 운전의 답답함을 
해소해주므로, 가급적이면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실용구간에서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다.

# 출력

114마력 15.5kg.m 의 토크를 발휘하는
엔진으로 상당히 정숙하고 부드러운
 주행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초고속 주행에 적합하지는 않지만 
실용 구간에서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합니다.

기본기가 탄탄한 쉐보레답게
브레이크는 저속과 고속 모두에서
 부족함 없는 성능을 발휘합니다.


# 핸들링

대우 차량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핸들링입니다. 적당한 무게감으로 
안정된 주행을 뒷받침하며, 유격 없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따라와 줍니다. 


# 변

변속 시 운전자의 의도대로 
엔진의 출력이 바퀴로 직결되는 느낌이
만족스럽습니다. 답답함 없는 꾸준한
가속력이 일품입니다. 

승차감 평가

코너링 실력이 훌륭하며, 
고속 안정성이 뛰어나다

탄탄한 하체와 단단한 서스펜션으로 
대우차 특유의 안정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코너링 시에도 편안합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는 13.0km/L 
실연비는 9km/L 정도. 

시내 연비에서는 무거운 차체로 인해
다소 손해를 보지만, 정속 주행 시
공인연비 이상의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10 라세티 프리미어
VS 2010 아반떼 HD 
VS 2010 프라이드

2010 현대 아반떼 HD

국내 준중형 베스트셀러인 아반떼 HD는
라세티 프리미어 높은 출력으로 보다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며, 
편의 사양도 조금 더 앞섭니다. 
실내 공간도 아반떼가 조금 더 넓습니다.

2010 기아 프라이드

기아차의 자존심 프라이드는
소형차임에도 불구하고 넓은 실내 
공간과 뛰어난 출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프라이드 디젤 모델의 경우 
20km/L가 넘는 고연비를 보여주며 
그 경제성을 인정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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