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엔진 & 등급
2003년 3월 출시된 기아 오피러스는 현대 다이너스티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고급 대형 세단인데요. 부드러우면서도 우아한 곡선 위주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합니다. 한때 현대 에쿠스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고급 세단 시장을 독점했던 모델이랍니다.
구매팁
추천등급 : GH300
GH330 등급은 버튼 시동 스마트키, 통풍/열선 시트,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HID 헤드램프, JBL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고급 사양을 적용하여 보다 편리하고 안락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부드러운 곡선의 아름다움
직선 위주의 경쟁 모델들과 달리 유려한 곡선을 사용하여 우아함을 강조했습니다. 2구 타입의 원형 헤드램프가 이와 어우러지며, 가운데에 자리잡은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이 보다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뒷좌석 발 밑 공간을 늘리기 위해 극적으로 떨어지도록 만든 C필러 라인이 약간의 긴장감을 조성하면서 프리미엄 클래식의 이미지를 부각시킵니다. 후면에는 간결한 테일램프에 트렁크 라인을 크롬으로 장식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답니다.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고급 세단 본연의 화려함과 다양한 편의 사양이 돋보인다.
# 실내디자인
천연 가죽과 나뭇결이 드러나는 우드 그레인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가죽 시트, 메탈 느낌의 플라스틱, 블랙 유광의 하이그로시 등의 소재도 세련미를 더한답니다. 가지런히 배치된 센터페시아 버튼들이 오피러스가 추구하는 부드럽고 인위적이지 않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것 같네요.
# 실내 크기
동급 모델 중 가장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합니다. 최고급 나파 가죽시트와 전동시트, 요추지지대 등이 적용되어 착좌감도 뛰어나답니다.
# 추천 옵션
옵션으로 순정 내비게이션을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더 비싸지만, 성능이나 마감재 품질 측면에서 매립 내비게이션보다 훨씬 우수합니다.
선루프는 넓은 개방감을 주고 운전의 답답함을 해소해주므로, 가급적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으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대형 세단에 어울리는 부드러운 가속감과 정숙성.
# 출력
3.3리터 엔진을 사용했으며, 최고 출력 247마력, 최대 토크 31.5kg.m를 발휘합니다. 고급 세단의 여유로운 출력을 느낄 수 있으며, 6기통 특유의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엔진음 또한 매력적이랍니다.
# 핸들링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이 적용돼 주행 환경에 맞춰 최적의 조향이 가능한데요.
핸들이 저속에서는 가벼워지고 고속에서는 무거워지도록 하여 편리성과 안정성 모두 향상시켰답니다.
# 변속
5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저속과 고속 모두에서 안정감 있는 가속이 가능하며, 변속감이 부드럽고 연료 효율도 뛰어납니다.
승차감 평가
고급 세단의 정숙성과 안락함.
고급 세단으로서 아주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하부에서 올라오는 충격을 감소시키는 진폭 감응형 댐퍼를 장착하여 외부 소음과 진동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정숙함과 안락함을 높였답니다. 고급 소파에 앉은 듯한 승차감과 주행시 은은하게 들려오는 6기통 엔진음과 배기음이 인상적입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9.0km/L로 기대 이상의 효율적인 연비
정숙함과 안락함을 동시에 지닌 준대형 세단에서, 3.0리터 이상의 가솔린 세단에서는 쉽게 기대하기 어려운 연비를 보여줍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08 현대 제네시스
오피러스보다 뒤늦게 출시된 제네시스는 좀 더 우수한 출력과 편의 사양을 갖췄으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외관과 실내 디자인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는데요. 대중적인 디자인을 원한다면 제네시스를, 우아하고 유니크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오피러스를 권해드립니다.
내차팔때 +80만원 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