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엔진 & 등급
뉴 A4는 2.0 터보 가솔린과 2.0 터보 가솔린 4륜 구동 두 가지 모델이 존재하는데요.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 적합한 4륜 구동 모델인 2.0 터보 가솔린 4륜 구동 모델을 추천드려요.
구매팁
추천등급 - 2.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풀타임 4륜 구동, 후방카메라, 열선 유리, 핸들 리모컨, 보조히터, 전동식 트렁크, 17인치 알루미늄 휠, 크루즈 컨트롤, ISG 등 다양한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포함된 콰트로 다이내믹 모델을 추천드려요.
외부 디자인 둘러보기
세련미를 더한 스포티함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이라는 이름의 아우디 전면 그릴을 중심으로 LED 면발광 데이 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느낌이네요.
보닛은 길고 트렁크는 짧은 '롱 노즈 숏 테크' 형태입니다. 여기에 지붕이 중앙부 뒤로 갈수록 낮게 떨어지는 쿠페 디자인이 더해져서 더욱 스포티해 보인답니다. LED 면발광이 적용된 후미등이 세련미를 더하네요.
실내디자인 둘러보기
좌우대칭구조와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실내디자인
# 실내디자인
센터페시아를 운전석 쪽으로 기울인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입니다. 내비게이션을 지원하는 상단 모니터, 오디오 시스템, 냉난방 시스템 등이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하시기 편리하답니다.
편의사양이나 마감이 훌륭합니다. 핸들의 디자인과 가죽 질감도 고급스럽습니다.
# 실내 크기
넓어진 공간에 세심함을 더해 뒷좌석에 탑승한 동승자에게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시트의 착좌감이 우수하며 허리를 잘 지지해 줘서 장거리 주행도 편안하게 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세단이지만 6:4 폴딩을 지원해하여 공간활용도와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 추천 옵션
2.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등급은 풀옵션 모델로서 필요한 모든 편의사양이 적용되어 있답니다.
주행성 시승 결과 보기
# 출력
A4 TFSI 콰트로 는 2,000cc 가솔린 엔진에 터보라는 과급기를 적용하여 출력을 높인 엔진으로, 211마력, 35.7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엔진의 진동 소음뿐 아니라 외부 소음 유입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으며, 부드럽고 경쾌한 가속감을 제공한답니다.
브레이크 성능도 상당히 만족스러운데요. 고속에서도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차체를 다잡습니다.
# 핸들링
핸들링도 뛰어납니다. 전자식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있지만 유격이 느껴지지 않고,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오차 없이 따라와 준답니다.
# 변속
부드러운 변속감을 제공하고 변속 시 소음도 적은 6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했습니다. 역동적인 가속이 가능함은 물론 연료 효율까지 향상시켰답니다. 재빠른 변속과 박진감 넘치는 주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승차감 평가
스포티한 주행성능에 어울리는 단단한 승차감
A4 는 스포츠 세단으로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데에 집중했고, 편안함보다는 단단함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연비 평가
공인연비 10km/L, 실연비는 12km/L 정도
일상적인 주행 시 12km/L 이상의 연비를 보여준답니다.
경쟁 차종과 비교하면
2010 BMW 320D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BMW의 3시리즈로,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승차감이 아주 안락하지는 않지만 가속 및 코너링 성능이 탁월합니다.
2010 BENZ C220D
실내외 모습만큼이나 고급스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는 벤츠 C클래스입니다. 주행 성능은 다소 떨어지지만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안정적이고 균형잡힌 느낌을 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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