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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헤이딜러 Sep 02. 2015

2015 기아 더 뉴 모닝 출시

[자동차 소식]

안녕하세요  모터팩트입니다.


2004년 1월 '경차 취득세 면제' 가  시행된 이후 12년 만에 '경차 취득세 면제 혜택' 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행자부 공식 입장은 '경차 취득세 면제 혜택  폐지'는 사실무근이라고는 하나

혜택 종료를 5개월 앞둔 지금까지 정부차원의 연장 계획이 없어 사실상 폐지 수순을 밟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지배적입니다.


'경차 취득세 면제 혜택' 이  폐지될 경우 경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일반 승용차와 마찬가지로

차량가의 7% 의 취득세를 부과하게 되는대요.

이는 자영업자 및 서민들에게는 큰 타격을 입히게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2015년 자동차 시작에서 전체 자동차 판매율 중 약 12%를 경차가 차지하고 있는대요

'경차 취득세 면제 혜택' 이 사라질 경우 최소 80만 원에서 최대 120만 원 까지 세금을  부과하게 됩니다.

제조사 또한 '경차 취득세 면제 혜택' 이  폐지된다면 판매량에 적잖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쉐보레에서는 6년 만에 '더 넥스트  스파크'를 출시하여 기아 '모닝',  '레이'와 함께 

3파전을 벌이게 되었는대요.


오늘 이 시간에는 경차업계의 베스트 셀링카 '올 뉴  모닝'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2015 기아 더 뉴 모닝'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1년 풀체인지를 거친 '올 뉴 모닝' 이 출시된 이후 꾸준히 상품성 개선을 해오며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벌써 올해로 4년 차에 접어든 '더 뉴  모닝'입니다.


2014년형 모델까지 별다른 변경이 없던 '올 뉴 모닝' 이 2015년 '더 뉴  모닝'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내, 외관 및 상품성 개선을 통해 변화를 주기 시작했습니다.



'2015 더 뉴 모닝' 은 기존 '올 뉴  모닝'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1.0 가솔린

1.0 가솔린 터보(TCI)

1.0 바이퓨얼(LPG+가솔린)

3가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1.0 가솔린 모델은

78 마력 9.6kg.m 토크와 4단 자동변속기 or 5단 수동변속기를 매칭하고 있으며

각 각 15.2km/L - 16.2km/L 의 연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 바이퓨얼 모델은

가솔린 모델과 파워트레인 성능은 동일하나

LPG 모드일 경우 12.4km/L - 가솔린 모드 일 경우 14.8km/L 의 연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 터보 모델은

106 마력 14.0kg.g 의 토크와 CVT 무단 변속기를 매칭 하여

14.0km/L 의 연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5 더 뉴 모닝' 은 안전에도 큰 공을 들였습니다.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을  채택하였으며



언덕에서 밀림을 방지하는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HAC)와



차세대 ESC(VSM) '차체 제어  장치'를 적용하여 코너링 및 노면에 상관없이 안전성을 확보하고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용 함으로써(옵션)

안전과, 기본기에 힘 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접이식 컵홀더와, 버튼시동 시스템, 스마트키, 내비게이션, AUX 단자 및 충전 시가잭과

편리한 내부 시트 구성은 '2015 더 뉴  모닝'의 큰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15 더 뉴  모닝'에서 추가된 '스포츠' 트림의 경우  차별화된 범퍼 킷을 비롯한 오르간 타입 알로이 페달과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내장한 계기판 그리고 전용 듀얼 머플러 팁까지 한껏 멋을 낸 모습니다.


1.0 터보 모델 트림에서 '스포츠' 옵션을 추가한다면 외관 만큼이나 성능도 경차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2015 더 뉴  모닝'의 가격은 1,280 - 1,480만 원 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추가 옵션을 선택할 경우 1,600만 원 언저리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요즘 경차 가격은 소형 차종을 위협할 만큼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평생의 라이벌인 쉐보레의 '더 넥스트 스파크' 에 출시로 인해 그동안 옵션을 비롯한 다양한 부분에서

메리트 있었던

'2015 더 뉴 모닝' 이 계속 선두를  유지할 수 있을지 조금 걱정됩니다.


더 이상 상품성 개선이 아닌 풀체인지 모델이 탄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자세한 시승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모터팩트

사진 - 기아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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