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안녕하세요 모터팩트입니다.
오늘은 명불허전!
매달 판매량 TOP5를 놓치지 않는 수입차계의 국민세단!
코드명 F10 '2015 BMW 520d'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그중에서도 'BMW' 사의 4륜 구동인 'xDrive' 모델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BMW' 5 시리즈는 2010년 6세대(F10)로 풀체인지 되었습니다.
출시된지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지금 매년 연식 변경을 거듭하여 상품성 개선을 이어 왔는대요.
오늘 리뷰 하는 15년 형의 경우 기본 오디오가 Hi-Fi Loud 오디오로 변경되고 사이드 미러를 광각 미러로 변경되었습니다.
요소수가 들어가는 '유로 6'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하는 '2015 BMW 520d xDrive'의 주유구 모습
'경유' 임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BMW'의 요소수는 AdBlue라는 요소 용액을 사용하는대요
기본적으로 15,000km가 교환주기라고 합니다.
보증기간 중에는 센터에서 무상 보충이 가능!
'BMW 520d xDrive' 2015년형 모델에서 가장 크게 바뀐 점이라고 한다면
파워 트레인의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 'BMW 520d'의 엔진인 N47 엔진은 2000cc 트윈터보 184 마력 / 38.8 토크
의 성능을 보이는 '유로 5' 엔진이었으나
이번 '2015 BMW 520d xDrive'로 연식 변경을 진행하며
2000cc 트윈터보 190 마력 / 40.8 토크 / 유로 6 대응
엔진인 B47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l4 4기 통 2000cc 직분사 트윈터보 엔진
후륜 기반 풀타임 4륜 구동 AWD
ZF 8단 자동변속기
제로백은 8.1초
최대속도 228km/h
연비 15.6km/L
외계인을 고문하여 만든다는 'BMW 트윈터보 디젤 엔진' 임을 강조하는 엔진룸커버.
'BMW'의 상징이라 볼 수 있는 키드니 그릴이 인상 깊습니다.
키드니 그릴과 하단 프런트 범퍼의 가로 사이즈가 1:1.6
에인절아이 좌우 면적이 1:1.6 으로서 황금비율을 가지고 있는대요.
공기저항계수 또한 0.25Cd로서 이는 세단에서도 상당히 낮은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테일링 리뷰는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motor_fact/
네이버 포스트 -
http://m.post.naver.com/my.nhn?isHome=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