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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BMW 520d xDrive F10
시승기

[시승기]

by 헤이딜러

안녕하세요 모터팩트입니다.


오늘은 명불허전!

매달 판매량 TOP5를 놓치지 않는 수입차계의 국민세단!


코드명 F10 '2015 BMW 520d' 모델을 시승했습니다.

그중에서도 'BMW' 사의 4륜 구동인 'xDrive'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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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판매되고 있는 'BMW' 5 시리즈는 2010년 6세대(F10)로 풀체인지 되었습니다.


출시된지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지금 매년 연식 변경을 거듭하여 상품성 개선을 이어 왔는대요.

오늘 리뷰 하는 15년 형의 경우 기본 오디오가 Hi-Fi Loud 오디오로 변경되고 사이드 미러를 광각 미러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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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수가 들어가는 '유로 6'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하는 '2015 BMW 520d xDrive'의 주유구 모습


'경유' 임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BMW'의 요소수는 AdBlue라는 요소 용액을 사용하는대요

기본적으로 15,000km가 교환주기라고 합니다.


보증기간 중에는 센터에서 무상 보충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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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520d xDrive' 2015년형 모델에서 가장 크게 바뀐 점이라고 한다면

파워 트레인의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 'BMW 520d'의 엔진인 N47 엔진은 2000cc 트윈터보 184 마력 / 38.8 토크

의 성능을 보이는 '유로 5' 엔진이었으나


이번 '2015 BMW 520d xDrive'로 연식 변경을 진행하며

2000cc 트윈터보 190 마력 / 40.8 토크 / 유로 6 대응

엔진인 B47 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l4 4기 통 2000cc 직분사 트윈터보 엔진

후륜 기반 풀타임 4륜 구동 AWD

ZF 8단 자동변속기

제로백은 8.1초

최대속도 228km/h

연비 15.6k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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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계인을 고문하여 만든다는 'BMW 트윈터보 디젤 엔진' 임을 강조하는 엔진룸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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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상징이라 볼 수 있는 키드니 그릴이 인상 깊습니다.


키드니 그릴과 하단 프런트 범퍼의 가로 사이즈가 1:1.6

에인절아이 좌우 면적이 1:1.6 으로서 황금비율을 가지고 있는대요.


공기저항계수 또한 0.25Cd로서 이는 세단에서도 상당히 낮은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테일링 리뷰는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motor_fact/

네이버 포스트 -

http://m.post.naver.com/my.nhn?isHome=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