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봉규 PHILIP Dec 30. 2020

[뮤랄·MURAL] Happy New Year

Tarot IN MURAL



며칠 전 기막힌 소식을 접했다. 부산에서 활동하는 배상희 선생께서 뮤랄로 타로를 구현하고 실행했고 그 결과는 한 마디로 대박이었다는 것이다. 사실 이 소식은 엄청 기다렸던 일이다. 지난 9월 뮤랄 실습과정 파타고니아 때부터 뮤랄을 대하는 애정이 남달랐던 배 선생이었기에 이 일을 곧 해낼 것이라고 여겼기 때문이다. 그 세세한 운영 방식은 차차 알 일이다. 마침 신년이 코앞이고 뮤랄 프로그램을 좀 더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만한 것이 없겠구나 싶어 내친김에 'Tarot IN MURAL' 템플릿을 완성했다.


Tarot IN MURAL 운영은 타로 카드에 대한 기본 이해가 우선이다. 요컨대 메이저 카드 22장 마이너 카드 56장, 총 78장에는 내밀한 인간상에 관한 심오한 비밀(Arcaum: 라틴어)을 담고 있다. 이런 말로도 얘기가 된다. 길흉화복에 관한 반성과 성찰, 예방과 희망 운을 살펴 자기를 이롭게 한다고도 할 수 있다. 때때로 자기 운이 궁금할 때 타로 카드는 친절한 친구다. 지금처럼 신년을 앞두고 있다면 신년운수 떼기로 삼을 만하다.


한데 이 타로 카드 판은 메이저 카드로만 신년 총 운 만을 살필 수 있다. 세세한 운세는 마이너 아르카나 도움을받아야 하고, 타로 마스터 전문성에 따라 별자리 또는 사주 풀이와 협업하곤 한다. 이 Tarot IN MURAL 템플릿은 그 수준까지는 미치진 못해도 신년을 축하하고 경외하는 Happy New Year ~ 수준이다.    


2021년 내 신년 운수 Tarot IN MURAL 로 오십시오~

Happy New Year ~


CAN VIEW: https://app.mural.co/t/philip9482/m/philip9482/1609212168532/fc335b96a0a59ab863b204f1b881089ce284870c




#뮤랄 #MURAL #타로 #TAROT #신년운수



온라인회의 전략컨설팅[H] 




매거진의 이전글 [뮤랄·MURAL] 알람 기능 업데이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