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봉규 PHILIP Feb 14. 2021

[H갤러리] Marie Godest

Marie Godest(1971 ~  , 프랑스)

Marie Godest

Pinterest



2월 컬렉션. 그림 보는 순간.



그림 보는 순간 표현주의 사조를 현대 감각으로 재해석한 아주 유니크한 작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셰프 차림에 일요일이 결합하면 떠 오르는 '오늘은 내가 요리사'라는 광고 카피도 덩달아 따라왔다. Marie Godest, 1971년 프랑스에서 태어났다. 작가를 소개한 전기적 맥락에는 작가가 무엇을 추구하고 갤러리와는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는지 보다 글로벌 자본주의가 팽창하던 1980년 대를 거쳤고,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면서 아프리카 기근 시대를 목격했다며 이 시기 팝과 힙합 등 독특한 음악과 패션 영향을 받았다고 했다. 이 시기 등장한 예술 운동인 Neo-Expressionism 맥락 속에서 이 작가 작품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신표현주의 운동이 무엇을 부정하고 무엇을 창조했는지는 차츰차츰 공부할 부분이다. 한데 세기 몰락으로 인한 관심사를 표현한 20세기 초와는 달리 장식적 요소를 강조하고 도드라진 표정은 Neo 랄 만 한 듯 싶다. 앞 서 언급한 1980년 대 격변을 한 개인이 어떻게 감내하고 토로하는지도 느낄 수 있었다. 그림 보는 순간 말이다.



전략컨설팅[H]




작가의 이전글 [H갤러리] Dennis Perri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