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봉규 PHILIP May 07. 2021

[H갤러리] Linda Alexander ROI

Three Chinese pears

Three-Chinese-pears

sarahcaswell.co.uk



5월 컬렉션. 유혹.



한때 비가 세차게 쏟아지길래 여기서 끝나는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참 이런 막연함만큼 헛된 것도 없는데도 비가 세차게 창문을 두드리길래 문앞까지 왔구나 싶었다.

심란한 마음이 찾은 곳은 제레미 미란다 명상화 보다 린다 알렉산더 정물화였다. 안정감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여러 작품을 훑어보다 하마터면 박장대소할 뻔한 작품이 바로 Three Chinese Pears이다. 

못난이 삼 형제 인형이 떠올랐기 때문이다. 우는 모습, 웃는 모습, 찡그린 모습 세 표정은 집안 어디든 있었고, 세 인형 표정으로 하루 일과를 설명할 수도 있었다. 어쩌면 갓난 애 시기 유일한 메시지 수단인 내 자화상이란 생각도 들었다. 

정물화에서 이렇게 추억을 보듬으며 나를 볼 줄이야 예상하지 못한 즐거움이다. 비로소 마음이 차분하다. 마침 비도 그쳐 하늘이 세 배 마냥 얌전하다.   



전략컨설팅[H]


작가의 이전글 [H갤러리] Linda Alexander ROI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