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삼아, 이틀 만에 뚝딱 50~60페이지의 마케팅 전자책을 만들어 봤다. 요지는 단일 마케팅 상품을 이용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브랜드 전략부터 각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본질을 스스로 이해하고 직접 해 보는 게 중요하다는 점이다.
이 책은 돈 받고 팔 목적은 당장 없다. 어느 정도 직접 마케팅을 해 본 사람들이어야 조금씩 캐치포인트를 잡기 좋은 구성이기도 하고, 실제 막 마케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막상 실무 진행에서 조금씩 막힐 수도 있게끔 쓰인 내용이기 때문이다.
지금처럼 마케팅 액셀러레이팅 서비스가 초기 상담에, 그것도 계약하기 전부터 많은 걸 계속 알려드리게 된다면 언젠가는 억울해서라도 정규 책으로 만들어내지 않을까 싶다. 어차피 결국 중요한 건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에 대한 정답 아닌 정답들을 직접 실행하고, 지표로 만들어주는 증빙이다.
어딘가 판매처에 올라가 있겠지만, 목차를 기록만 해 둔다.
<돈 버는 마케터의 관점과 경험을 드립니다.>
1. 마케팅은 스킬보다 "관점"이 우선입니다.
1) 스몰 브랜드는 "고객 집착"이 곧 매출이고 브랜딩
2) 시장보다 고객을 보고, 고객보다 페르소나를 터칭
3) 큰 브랜드의 방식은 답습하지 않기
4) 경쟁사의 마케팅 메시지 분석 + 전략 예측
5) 저관여, 고관여를 정의할 때 가격보다 맥락
6) 매출 몇 천 나왔다고 안심할 때가 아닙니다.
2. ROI 올렸던 실제 디지털 마케팅 접근법
1) 스마트스토어 광고 없이 초기 5천 매출 만들기
2) 상위노출(SEO)시킨 다음, 고객 매출로 연결
3) 구매전환율 10% p를 높인 상세페이지 기획
4) 인플루언서 수익화하는 법
5) 바이럴 마케팅 타이밍과 그 효과 측정
6) 월 5백부터 누적 60억. 퍼포먼스마케팅
7) 디지털 광고 기획 : DA>카피라이팅>영상 콘티>비주얼 고도화
3. 신규 브랜드 매출 2배 달성을 도와준 스킬들
1) 통계와 지렛대 지표 활용 "진짜 그로스해킹"
2) 진짜 고객 ‘가설’을 설정하고 운영하는 법
3) 사소한 넛지들이 보여주는 강력한 퍼널 프레이밍
4)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위해 툴부터 잘 다루는 법
5) 라포(Rapport)를 쌓는 퍼널이 곧 브랜드 팬심
6) 비즈니스 모델 2주 안에 검증하는 MVP 설계
스몰브랜드에게 중요한 기본기를 우선으로 했다. 마케팅의 여러 분야를 고객, 전략부터 각 디지털 활동까지 넓은 범주를 대부분 초기 접근 관점과 방법, 실제 '숫자' 만들기까지 연결해서 핵심을 기재했다.
보다 많은, 가치 있는 스몰 브랜드들이 훌륭한 마케팅 액셀러레이팅을 만나기를 고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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