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히 라 Mar 30. 2022

너희들의 그해

기록하는 기억 ㅣ 엄마는 육아 중 ♪

그해 그들의 이야기 보며_




엔제이 :

이번타임 티켓은 제가 샀어요.


제가 다 샀다구욧.


친구를 사귀려면 보통 두가지 방법이 있데요.

시간을 많이 가지거나,

감동을 주거나 .



근데 전 시간보다 감동을 주는 편이 더 빠른것 같아서.

감동받았쬬 ? (히힛)


#감동도주고시간도쏟으면돼지












뭐가 이렇게 불쌍하냐던 웅이의 말에 어떨떨하게 “뭐가?” 라고 받아치는 지웅이의 질문에 “우리” 라고 대답하는 그 짧은 한마디에 또 한번 저리고 아픈데_ ⠀배경음악으로는 내가 좋아하는 십센치의 음악이 흐르니 이 드라마는 또 이렇게 나의 컬렉션에 들어갈 것 같다.


아무 걱정없이 건강하게 밥 잘먹고 하고 싶은것만 하고 살아주길 바라는 ‘빌린 엄마아빠’의 눈치를 그 누구보다 보며 자라왔을 최웅이 사실은 제일 생각이 많은 아이라는걸 나는 알아버려고 더 형편없도록 이 드라마의 주옥 같은 대사들이 참 좋다 !!



나는 내가 엄마아빠를 닮지못할까봐_

내가 나쁜사람은 아닐까, 부족한 사람은 아닐까,

그래서 엄마아빠가 날 실망하지는 않을까 ,



그렇게 대신하는 인생에 늘 잠 못 들었을 웅이에게

“누가 뭐라해도 우리아들은 엄마아들이야” 라고 하는

그 뻔한 말이 나를 또 오열하게 만들었다.



버림당하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고 있던 웅이는

악몽을 꾸고 싶지도 않은 그 마음에 잠과의 사투로 불면증을 얻었다.



돼지고기도 양념에 8시간을 재우는데

두시간 반 밖에 못자던 웅이가 드라마가 끝나갈때 쯤엔 10시간을 자게 되었다.

그러니까 웅이는 돼지고기보다 더 푹 자게 되었다.









라면에 씻어온 미역을 뚝 던져주는 선배님도.


아무리 엄마가 미워도 매달 마지막주 토요일에 함께 했었던

시장에서의 손잡고 먹은 떡볶이맛을 미소띄며 추억하는 지웅이도.


그럼에도 첫사랑을 친구에게까지 내어주며 자신의 채워 지지 않는 조각을 하나 더 만들던_

지웅이의 우정에 대한 예의와 좋아함의 감정도.


닮아가고 닮고싶지만 고백도 하지 못하는 건 절대 닮아내지않던 여자후배녀석도.


언제나 세상에 보태고 더하며 눈치 한번 주지 않고 웅이를 키우며

단 한순간도 잃어버린 아들을 대체하지 않았던 아빠엄마도 .



다 좋은 사람들 이야기이다.







물론 그래도 싫은 사람은 많다.


북적이는 빌딩사이에서 그 어떤 이유였건

아들을 두고 사라져 버린 아빠


구질구질 했어도 너가 없었다면 이렇게 살지않는다고

어린애 앞에서 구태여 말하던 그 엄마도


훔친건 자신이었으면서 뻔뻔하게 자신을 정당화시키며

속상한 본인 재능을 따져대던 표절작가도






+

근데 솔직히 장팀장님은 특별출현이었다고 한들

많이 그것도 잘 나오다가 갑자기 너무 안나온 거 아닌가 ?

(뭔가 캐릭터 불쌍해 ㅋㅋㅋ)


#마미는드라마광














eUn U MOM Instagram @hi___u.u_


엄마는 육아 중 ! ㅣ 엄마의 일기




매거진의 이전글 그해 너희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