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히 라 Jun 24. 2021

인생백일

기록하는 기억 ㅣ 엄마는 육아 중 ♪

교절일 칠십일일



오늘로 인생백일을 맞이한 은유 : )

교정일로 칠십일일.



은유의 백일잔치는 다음달에 하기로 하였다.

이유의 첫번째는 백일아기드레스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


오십일촬영때도 스튜디오에서 교정일로 맞춰오라고 한 이유가 바로 오십일즈음 아가들에게 맞게 준비해 둔 의상들이 너무 크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보다 더 큰 이유는 백일상대여가 원활하지 않았다. 내가 고르고 골라둔 것은 예약이되지않았다. 날짜를 조금 미뤄 일주일 후에는 가능한지 알아보니 얼마남지않은 설연휴로 인해 택배는 신청이 되지않았고 직접 픽업만 가능하다고 했다.



내가 지난달 칠십여일쯤부터 알아본 백일파티 준비는 조금 늦은편이었다. 백일떡, 드레스 그리고 풍선과 같은 파티용품들을 예약하기에는 조금 빠듯한 날짜였던 것이다. 어쩜 엄마들은 그리도 빠르고 성실하게 내아이를 위해 많은것들을 철두철미하게 준비하는지_



이왕 이렇게 된거 은유의 백일잔치를 교정일에 맞추기로 하였다. 맘편히 여유롭게 준비할수도 있고 그 사이 은유가 쑥쑥자라서 드레스를 입혔을때 옷태도 예쁘게 났음 좋겠다.

2021.01.27 (수)













eUn U MOM Instagram @hi___u.u_


엄마는 육아 중 ! ㅣ 엄마의 일기




매거진의 이전글 출산의 과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