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전우형 Jul 06. 2024

문 앞에 서서

부은 손끝이 내내 아른거려

고통을 그러쥐다가도

담담한 웃음 떠올리면

너는 참 씩씩하구나

너는 참 어여쁘구나

너는 참 단단하구나


네게는 특별한 행복이 있었고

든든한 버팀목이 있었고

어떤 상황도 희극으로 변모시키는

둥근 눈동자가 있었다

나는 비로소 마음을 놓였

네게는 모든 것이 있구나

이미 온전하구나


하지만 나를 슬프게 했던 건

힘줄 돋은 창백한 손등

고통을 삼키던 갈색 눈의 끝선

시선이 닿던 곳에 핀 페튜니아가

당신과 함께 있을 때면

따뜻하고 마음이 놓인다고

말하고 있었으므로


나는 그런 존재였는데

늘 보이지 않는 선으로

내게 청하고 있었는데

나는 괜찮다는 말만 믿은 채

환하게 웃었는지도

손을 흔들었는지도


문 앞에 서서

한참 동안 위를 바라보다

언어가 메말랐음을 깨닫고

너는 어떤 존재였나 자문하다

돌아섰다

걸었다

멈춰 섰다

어디를 움켜쥐면

답답함이 가실 수 있을까


하지만

너는 씩씩하구나

어여쁘고 단단하구나

강하고 아름답구나

이미 온전하구나

나와는 다른 사람이구나


나는 다름을 닮고 싶어

다름을 삼키고 싶어

다름을 마시고 싶어

눈을 감는다




작가의 이전글 그런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