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월 아기엄마가 리조또를 애정하는 3가지 이유

by 또대리

안녕하세요? 20개월 아기를 키우는 ‘보통엄마’에요.



요즘 애정하는 음식이 생겼는데요. 바로 리조또에요. 원래도 좋아했지만요. 특히 애기를 키우면서 더 좋아하게 되었어요. 왜 20개월 아기 엄마가 리조또를 애정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공유해 볼게요.




1. 만들기 간편하다

뭐니 뭐니해도 리조또의 장점은요. 만들기가 쉽고 간편하다는 거지요. 제가 리소또를 만드는 방법은요.


<보통엄마의 리조또 만드는 방법>

1. 기름을 두르고 베이컨을 노릇노릇 볶는다

2. 집에 있는 채소(양파,애호박,당근)을 잘게 썰어 볶는다

3. 우유와 리조또 분말가루를 넣는다.

4. 밥을 넣고 잘 볶는다.


엄청 간단하죠? 집에 있는 자투리 채소를 처리하기에도 참 좋아요. 예전에는 리조또를 파스타 소스에 만들었는데요. 요즘은 리조또 분말 가루를 따로 구비해 놓고 있어요. 언제든지 상비해 놓고 필요할 때 쓸 수 있어 간편하더라고요.



2. 아기와 어른이 함께 먹을 수 있다

이것 역시 중요한 포인트이죠. 20개월 아기라 유아식을 먹는데요. 어른 밥과 아기 밥을 같이 할 수 있다면 세상 편해요. 만약 그렇지 않으면 아기밥, 어른밥 따로 차려야 하니까요. 그래서 리소또는 아기도 좋아하고, 어른도 좋아하는 메뉴라 참 좋아요. 아기와 어른이 함께 먹을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감사해요.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어요. 아기도 먹는 만큼 간을 세게 하면 안되더라고요. 채소는 많이 넣고, 정량보다 우유도 많이 넣어서 좀 묽게 만들어요. 그럼 간도 적당해서 아기 먹기에도 괜찮더라고요.



3. 균형 있는 영양소가 있다.

리조또가 좋은 점은 채소를 골고루 넣을 수 있다는 거에요. 그래서 원래 레시피에는 없는 양파,애호박,당근을 마구 마구 추가해 줘요. 그럼 영양분이 더 골고루 들어가게 되요. 내 재량껏 재료를 추가해서 조리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아기랑 같이 먹을 수도 있는 거구요.




오늘은 리조또를 애정하는 이유에 대해 공유해 보았어요. 요즘 일주일에 1번씩은 해 먹는 메뉴가 바로 리조또인 것 같아요. 다들 맛있는 것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공유] 밀려나는 삶에 대하여: 30대 무주택자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