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Dec 31. 2023

SNS수익 작지만 17배가 되었다. 수익화 3가지 방법


블로그 수익이 단 하루 만에 17배가 되었어요. 그 이유가 무엇인지 정리했어요. 이 글을 보시는 것만으로도 SNS 수익화 관련한 힌트를 얻으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먼저 블로그 수익화 17배 인증부터 시작합니다. 놀라지 마세요^^









또대리 블로그 애드포스트



짜잔! 헤헤^^ 



저는 블로그 애드포스트를 하고 있어요. 애드포스트는 일종의 블로그 광고인데요. 지금 제 글을 보시다가 광고가 뜨실 거예요. 이걸 클릭하시면 저한테 몇 백 원씩 수익화되어요. 



글 쓰는 시점은 12.30(토) 고요. 오늘은 아직 애드포스트 수익이 들어오지 않았어요. 그런데 어제 수익화된 걸 보고는 깜짝 놀랐어요. 12.29(금) 수익화 금액이 1,751원으로 전 날 수익화 금액보다 17배가 오른 거예요.



누군가는 이걸 보고 이렇게 말씀하실 수 있어요. 겨우 이 정도 갖고 블로그 수익화 이야기를 한다는 말이야? 그러나 이 정도 갖고 SNS 수익화를  말할 수 있는 이유는 2가지 가 있어요. 



첫째. SNS 수익화는 우상향한다


지금은 1,751원의 귀여운 금액이에요. 그러나 SNS가 점점 성장하면서 이 SNS 수익화의 금액도 올라갈 거예요. 제가 계속 양질의 글을 쓴다면 말이에요.








최애커피 





둘째, 커피 한 잔 값을 벌자는 목표를 이뤘다.


SNS에 글을 쓰면서 매일 커피를 마셔요. 글을 쓰면서 생각했죠. 이 커피 한 잔 값만 벌면 좋겠다. 이 커피의 가격은 1,400원이고요. 오늘은 그 금액을 번 첫 번째 날이에요. 제 노력이 인정받은 기분입니다. 








최근 읽은 SNS 관련 책들


최근 일주일 동안 읽은 책들이에요. 도서관에서 빌려온 것도 내 돈 내산으로 본 것도 있어요. 무슨 일을 잘하려고 할 때는 책을 먼저 읽어보는 습관을 만들고 있어요. 존경하는 세이노님이 쓰신 <세이노의 가르침> 덕분이에요. 



사람들이 내게 웬 책을 그렇게 읽는 냐고 물을 때마다 내가 준 대답은 '내가 경영을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인지, 내가 제대로 살아가고 있는 것인지, 내가 자기도취에 빠진 것은 아닌지, 내가 똥 묻은 개인데 겨 묻은 개를 탓하기만 하는 건 아닌지, 내 눈 속의 들보는 못 보고 남의 눈 속의 티끌만 보는 것은 아닌지, 내가 제대로 일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것인지 등등이 불안하다 보니 확인을 받으려고 읽는 것이다.


-세이노, <세이노의 가르침>



덕분에 SNS 관련 책을 보기 시작했고 수익화 고민도 하였어요. 그 중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만 추려서 이 글에 녹여볼게요. 5권이 이상의 책값만 10만 원이라고  한다면요. 최소 1만 원 이상의 값어치는 될 것이라고 생각 하니다. 더불에 시간도 압축하고요. 





<SNS 수익화를 위한  방법>


① 끌리는 제목


또대리 블로그 조회수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수익화를 할 때는 일단 조회수가 중요합니다. 제가 블로그 수익 17배가 된 날도 조회수가 평소보다 많았습니다.



조회수가 중요합니다. 블로그 애드포스트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모든 자체 수익이 조회수를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아무리 맛집이어도 사람들이 찾아와 주여야 맛집임을 보여줄 수 있지요. 



일단 보시는 분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을만한 제목이 중요합니다. 최근 블로그 수익 17배 난 글을 보면요. 




https://blog.naver.com/hihipark7/223306279691





제목 앞에 '2년에 1억 모은 신혼부부'라는 말이 있습니다. 제가 2년에 1억을 모았었던 경험을 앞에 붙이니 귀여운 어그로가 되었습니다. 어그로가 심하면 오히려 글의 본질을 헤친다고 생각해요. 이 부분은 조절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② 끝까지 읽게 만드는 키워드


제목을 클릭하고, 글을 끝까지 읽게끔 유도하는 용어들이 있습니다. '총정리' '10계명(숫자)' '몇 가지 방법'  등 사람들이 클릭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단어들입니다. 최근 제 글을 보면 숫자가 들어간 글이 인기가 제일 좋았습니다.


https://blog.naver.com/hihipark7/223304228272




아예 인기 있는 키워드를 잡고 글을 쓰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건 제가 직접 시도해 보는 중입니다. 모든 글을 꼭 키워드 중심으로 쓸 필요는 없지만요(블로그 자체 내에서 ‘조회수만’으로 수익을 올리려면 키워드 작업은 반드시 필요한 것 같아요) 



내가 쓰려는 글에서 약간만 키워드를 넣는다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오늘 글의 키워드는 '수익화'라는 단어였습니다. 이 글이 조회수가 높다면 키워드 넣는 게 효과가 있는 거겠죠. 



키워드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직접 해보고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이웃추가를 해주세요 ^^




③ 본질은 양질의 글


동일 저자의 유트브 책 2019버전, 2023년 버전 



왼쪽은 2019년 <유튜브 크리에이터 쉽게 시작하기>책이고요. 오른쪽은 2023년 최근 발간한 <유튜브+쇼츠 킈에이터 쉽게 배우기>입니다. 



비교해서 읽어보니 중요한 내용은 바뀌지 않았더라고요. 중복 내용이 많았습니다. 그만큼 본질은 변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쇼츠'라는 방식만 추가되었어요. 방식은 변해도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제가 내린 결론입니다. 



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좋은 글을 쓴다는 본질은 언제나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글, 내가 직접 경험한 내용과 생각이 담긴 글, 그리고 꾸준히 쓰는 것. 이런 것은 절대 변하지 않을 본질이라고 생각해요. 이게 결국 



얼마 전 블로그 코칭을 해주시는 분의 글을 봤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랭킹 상위권에 들어가신 분이었어요. 그래서 그분은 다른 분들의 블로그도 계속 코칭해 주시고 계셨는데요. 유능한 분의 코칭을 받으신 분들 중에는 글을 몇 번 쓰시다가 중단하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아무리 좋은 코칭을 받아도 꾸준히 쓰는 것이 가장 좋다' 제가 내린 결론이었습니다. 글을 계속 쓰다 보면 점점 발전할 기회도 많아집니다. 저 역시 꾸준히 해보자고 다짐해 봅니다. 




결론: SNS 수익화 높이는 방법 3가지. 블로그 수익 작지만 17배


① 끌리는 제목

② 끝까지 읽게 만드는 키워드

③ 본질은 양질의 글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또대리와 또 만나요!





▶ 또대리의 다른 SNS로 이야기 듣고 싶다면 


https://linktr.ee/ddo_manager




#블로그 #수익화 #블로그수익화 #블로그 수익17배 #sns수익화 #수익화블로그 #블로그수익 #블로그수익화 #sns로돈벌기 #재테크 #신혼부부재테크





작가의 이전글 결혼 후 월급 각자 관리 VS 합쳐서 관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