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Jan 19. 2024

불닭이 진라면을 이긴 이유


안녕하세요? 또대리입니다.



라면 좋아하시나요? 저는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라면을 먹는 것 같아요. 계란 넣는 걸 좋아해서 계란도 하나씩 넣습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음식이 라면이죠. 한국인등리 사랑하는 음식 중 라면이 베스트 3위 안에 들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라면시장의 1위는 당연 농심인데요. 대표주자는 ‘신라면’과 ‘짜파구리입니다. 



얼마 전 까지만해도 2위는 오뚜기였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삼양식품이 오뚜기를 뛰어넘었다고 합니다. 1975년 상장한 삼양식품이 1994년 증시에 입성한 오뚜기의 시총을 넘어선거는 작년이 처음이라고 하네요.



오뚜기 내부에서는 이런 평가에 상당한 충격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2016년만 해도 오뚜기가 식품주 중 가장 최고의 기업이었다고 하니까요. 충격도 이해가 갑니다.



왜 오뚜기는 2위의 자리를 삼양식품에게 내어주었을까요?






출처: 불닭볶음면









삼양식품의 대표주자 ’붉닭볶음면‘ 때문입니다. 삼양식품은 이 ’붉닭볶음면‘으로 해외시장을 맹렬히 공량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식품업계는 내수 부진 등의 요인으로 상황이 어렵다고 해요. 오뚜기는 그동안 ‘갓뚜기’의 이미지로서 선한 기업이라는 영향이 컸지요. 그러나 해외시장에서는 이런 이미지가 통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출처: Tiger Toy TV










삼양식품의 모습을 보면서 느낍니다. 이 세상에 영원한 것 없다는 것을요. 



기업이 변화함에 따라 주식가치도 변화하고요. 영원히 움직이지 않을 것 같은 부동산도 변화합니다. 주식, 부동산 모두 올해도 다이나믹한 시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삶은 계속 변화와 적응의 과정인 것 같습니다. 어느 순간 익숙한 것만 쫓고 싶은 마음도 드는데요. 그럴수록 더욱 변화의 노력을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저만 해도 SNS에 관심도 없었고요. 잘 다룰지도 모르는데요. 요즘은 하나씩 하고 있어요. 하나보니 조금씩 적응이 됩니다. 아직 갈 길이 멀었지만요.





 질문: 요즘 세상이 달라졌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라떼는 말이야. 이런 이야기도 좋습니다. 이웃님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결론: 변화해야 하는 이유. 전에 없던 불닭볶음면 덕에 삼양식품도 라면업계의 3위에서 2위가 되었다. 기업도 세상도 끊임없이 변하는 중이다. 변화에 성장의 가능성이 있다.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또대리와 또 만나요




+ 아이들이 아파 가정보육중이에요. 아픈 아이 2명을 돌보려니 하루가 바쁩니다^^ 그래서 답글 남기는 게 늦어지고 있어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지금 시작하기만 해도 200% 성공할 수 있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