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Feb 13. 2024

주식 수익률 30%가 되었다


주식 수익률이 정확히 34%가 되었습니다.










1. 


제가 주식을 잘하는가? 


물어보시다면 전혀 아닙니다.


실망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저 주식에 관한 비밀은 이렇습니다.


2-3년 전에 주식을 샀는데 


마이너스 30,40%까지 갔습니다.



속상했지만 소액이기도 하고 


금방 잊혔습니다. 



그리고 2,3년이 지나 


우연히 다시 열어 본 계좌는


빨갛게 불이 나고 있었습니다. 




2. 


앙드레 코스톨라니라는 세계적인 투자자는


 "국제적인 우량주에 해당되는 주식을 


몇 개 산 다음, 약국에 가서 수면제를 사 먹고 


몇 년 동안 푹 자라"라고 말합니다.



저는 수면제는 먹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면제를 먹은 듯


까마득하게 잊고 지냈습니다. 



만약 제가 잊고 있지 않았다면


제게는 지금까지 기다릴 동안


'인내심'이 필요했을 거예요.



어쩌면 잊고 지내자며


무의식적으로 잊고 있었을지도 모르겠어요.


(정말 잊고 있었을 확률도 큽니다^^)



결국, 인내심의 중요성을 


느끼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3. 


정말 좋은 구절이라 소개 드립니다. 



1, 2, 3을 무수히 반복하며 살아가는 어느 날, 


갑자기 중간을 다 뛰어넘어 


100에 도착하는 것이다. 



그래서 성장은 자신과의 끝없는 싸움이자, 


지루함을 견딘 자만이 도착할 수 있게 


만들어진 인내의 역이다. 



이런 성장의 법칙을 니체는 


"나는 기다리지 못하고 너무 일찍 왔다. 


나의 때는 아직 오지 않았다."


라는 멋진 말로 표현했다. 



남과 비교하며 자신에게 아픔을 주지 말고, 


원하는 삶을 아직 살지 못하고 있다면 


아직은 당신의 때가 아니니 


그저 일상에 집중하라 


- <한 번 사는 인생,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니체가 답하다 > 김종원





지금 힘드시다면, 


혹은 반복하시느라 지루하시다면,


인내의 영역에 계신 겁니다.



1,2,3을 반복하면서 살다 보면


갑자기 100에 도달하는 날이 


올 거예요.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또대리와 또 만나요!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blog.naver.com/hihipark7/223291034310






▶ 또대리의 다른 SNS로 돈 모으는 이야기 듣고 싶다면 


https://linktr.ee/ddo_manager




#주식수익률 #인내심




작가의 이전글 2024년, 지난 부동산 상승장 3가지 복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