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대리 Apr 21. 2024

나는 왜 항상 외로울까? 반전 이유  


1.


문득 사람들 속에 있어도 


외로울 때가 있습니다. 



'나는 왜 항상 외로울까?'


이런 생각을 한 적도 있어요. 



사람들도 많이 만나고 


사람들에게 잘해줬는데도 말이에요.



그런데 이 글을 읽고 


지난날 왜 내가 그토록 


외로웠었는지를 깨달았어요. 



심리학자들에 의하면 


외로움과 우울증은, 


무도 나에 대해 신경 쓰지 않을 때 


생기는 것이 아니며,



'나를 챙겨 줄 거라 기대했던 사람'이


 나에 대해 신경 쓰지 않을 때 생긴다고 한다.










2. 


결국 내가 기대했던 사람이 


나에 대해 신경 쓰지 않을 때 


외로움을 느낀다는 거죠.



공감하시나요?



이 글을 제 스레드에 


올린 적이 있어요.



그리고 여러 댓글이 달렸어요.


제 스레드가 댓글 맛집이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었나요?










가장 마음에 와닿는 댓글은 이거였어요.



"그리고 나조차 나를 챙기기 않을 때


심한 무기력이 시작되는데..


'나를 사랑하는 나'가 생기면


많은 부분이 하루아침에 개선된다.


경험담임.. 모두들 힘내."



고개를 정말 끄덕였어요. 


결국 타인에게 사랑받기 보다 


나 스스로 나를 사랑해 주는 것.



이것이 중요함을 느낍니다. 


모두들 스스로 사랑해 주는 


하루 보내세요^^




존재만으로도 빛나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한 걸음 또 걸어요!




작가의 이전글 30대 후반, 내 인생을 바꾼 단 한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