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ihye Aug 05. 2016

떠나기에 앞서

실시간 나홀로 바캉스 - 베트남 #0

설렘은 처음에만 적용되는 걸까.

두 번째 홀로 떠나는

해외여행의 두근거림은 예전만 못하다.


2015년 1월

무작정 끊었던 나홀로 유럽여행 항공권은

나를 많이 바꿔놓았지만

동시에 그렇지 못했다.


그렇다.

사실 여행이라는 계

개인마다 제각기 다른 의미겠지만

나에게 있어서 여행은 그저 도피일 것이다.


분명 그 처음은 새로운 도전과 설렘,

그리고 그에 따른 변화로 가득했었는데

1년 뒤의, 지금의 내 모습을 보노라면

'역시 나는 나구나' 싶다.


내향적인 성격을 고치러 간 내 여행은

오히려 내 내향성을 부각시켰다.

아는 이 하나도 없는 그곳에서

나는 너른 잔디밭에 앉아 생각하고 또 생각했다.


아마 이번 여행도 그럴 것이다.

뜻하지 않게 홀로 가는 두 번째 여행이지만

아마 그럴 거다, 난.


하지만

어느 드라마에서 여주인공이 말하듯이

나는 그런 내가 여전히 애틋하고

잘 됐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런 마음으로

잠시 현실을 떠나 생각을 정리하고

현실을 살아갈 희망을 얻기 위해

다시 떠난다.


* 1L 지퍼백은 100원으로 현금만 받는다.

현금이 없다면 나처럼

약국에서 다른 약을 사면 덤으로 껴준다.

오늘의 교훈 : 100원 때문에 5천원을 날리지 말자.


** 공항 2시간 전도 빡빡하다.

역시 사람은 미리미리 가있어야 한다.


*** 악명의 비엣젯은

국외선도 연착 조짐이다.

두렵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