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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Mar 22. 2017

고가검색광고를 이겨내는 방법이 없을까요?

"얼마전 고가검색광고에 멍드는 소상공인...매출절반이 광고비"라는 기사를 보았다.

<출처: pixabay>


소상공인 분들의 경우 온라인 검색광고를 저렴하게 
진행을 할 수 있었던 시절이 언제였을까?
오프라인 홍보가 점점 안 먹히자, 온라인 광고로 큰 규모의 업체들이 
점점 유입이 되면서, 온라인검색광고는 정말 가격이 엄청나게
올랐다. 그런데 누가 올렸을까?
다름아닌 경쟁을 하는 업체들간에 가격을 계속 올리는 것이다.
그러니 큰 규모의 업체들은 자금력으로 버틸 수는 있지만,
소규모 업체들은 자금력에 밀려 광고조차 내기 힘들어 졌다.
컴퓨터 수리업체, 꽃배달 업종의 경우 검색광고를 좀 해 보겠다고
한 클릭당 1~2만원이 넘어가니
월 2~3천만원 쉽게 소진이 되어 버리는 시점이다.

온라인 광고의 종류도 다양해 지고, 홍보를 하는 방법도 이제는 
모바일로 인해서 다양해 졌다. 

네이버 검색광고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이제는 컨텐츠로 승부를 걸어보아야 할 것이다.


네이버 모바일메인 주제들

요즘 네이버의 경우에도 다양한 컨텐츠 제공을 위해서 pc와 달리

모바일에서는 위와같은 주제에 맞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다음 1boon

다음의 경우 1boon의 컨텐츠 소비가 엄청하게 높다.

이제는 검색광고에만 치우칠 것이 아니라 컨텐츠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홍보방법이다.

좋은 컨텐츠는 브랜드호감을 가지게 하고,

그 영향으로 브랜드인지도도 올라가게 된다.



꽃배달의 경우에는 매번 꽃추천을 해 주거나

꽃을 잘 키우는 법이라던지 

이런 컨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컴퓨터 수리쪽은

간단한 컴퓨터 수리하는 방법이나 컴퓨터 관련된

좋은 프로그램을 알려주는 

컨텐츠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페이스북광고나, 네이티브 광고 상품의 경우에는

이런 컨텐츠를 확산하기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밖에도 우회해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광고상품은 많아졌다.
그리고 내부 프로모션과 홈페이지 최적화 등
다양한 방법들을 배워서, 비싼 검색광고를 
이겨내어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


저서 : 온라인채널마케팅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KOR9791155322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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