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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Mar 22. 2017

온라인마케팅 ROI와 ROAS 왜 중요한가?

ROI와 ROAS 계산법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광고비로 얼마의 투자를 해야 적당할까?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또는

매월 광고비(온라인광고상품 등)를 쓰고 있는데,

매월 동일하게 사용하지는 않으실 것입니다.

그럴 때 동일선상에서 볼 수 있는 지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광고대비 얼마나 수익이 났는지 파악을 하여, 더 투자를 할지 말지,

어떤 광고상품에 더 투자를 해야 할지 결정하는 하나의 지표가 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roas(광고수익률) roi(투자수익률) 입니다.

      

(이미지 출처: pixabay)

아래의 계산으로 2가지의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ROAS말그대로 광고에 대한 수익률이 얼마인가?

즉 광고비 대비 몇 배의 수익이 났는가입니다.

800%이니 광고비 대비 8 수익이 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ROI 투자대비 수익률입니다그러니 이익률을 생각해야죠~
제품 하나가 판매되면 나에게 남는 것은 30% 남는다는 것이죠.
그래서  240%이니  2.4 수익이 났다는 겁니다.

 

2 모두 광고비 대비해서 얼마나 효과가 났는지를 보는 것입니다.
매월 광고비와 매출은 달라질  있습니다그러니 ROAS ROI 성과를 비교하여,
광고비를  투입해야 될지 말지를 정하는 하나의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ROAS나 ROI 둘 중 하나만 보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판매 제품이 다양하게 된다면 제품마다 이익률이 동일하다고 볼 수가 없으니

ROI를 계산하기는 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ROAS정도만 비교를 해 보는 것이 빠르게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런 후 좀 더 면밀한 검토가 필요할 때, ROI를 계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서 : 온라인채널마케팅

온라인채널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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