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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Mar 30. 2018

커피머신 키워드 트렌드 엿보기

마케팅을 위한 키워드 트렌드

요즘은 과거와 달리 커피를 찾는 사람들이 더 많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커피를 카페에서만 즐길 수는 없다.
그리고 집에서 믹스커피로 대처할 수 있지만,
카페에서 먹던 그 맛이 나지는 않는다.

© crew, 출처 Unsplash


그래서인지, 최근에 가정용 커피머신을 찾는 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아래에 보듯이 네이버 쇼핑에서도 주방가전에서
검색어 순위가 4위를 차지할 만큼 커피머신을 찾는 이들이 많음을 알 수 있다.

커피머신을 찾는 이들은 언제 많이 찾을까?
커피머신 키워드의 경우 여름철보다는 역시 겨울철에 많이 찾는다.
아무래도 날씨가 추워지니, 따뜻한 음료를 찾게 되기 마련이니,
커피머신이나 그와 관련된 용품을 파는 곳이나 업체라면
11월부터는 이벤트를 준비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도
좋을듯하다.

검색량은 말을 하지 않아도 당연히  모바일이다.
특히 여성들이 많이 찾는 제품들의 경우 모바일로 검색하고,
결제까지 이루어지는 제품들이 많으니,
여성들이 많이 구매하는 제품의 경우 마케팅을 할 때 참고해 두는 것이 좋겠다.

커피머신을 찾을 때,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커피머신과 연관된 검색어 TOP 검색어들이다.
검색광고를 할 때는 당연히 참고해야 할 사항이며,
블로그 마케팅을 할 때에도 당연히 참고해야 할 것이다.

네이버쇼핑을 운영하시는 분들 중
아래의 키워드들의 제품을 판매하실 경우
네이버쇼핑에서  해당키워드로로 검색이 잘 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시켜주어야 할 것이다.

커피머신은 이제 홈카페 문화의 필수품이 되었다.
이제는 커피머신이 필수가전처럼
점점 변해가고 있다.

그런데, 커피머신을 찾는 사람은 대다수가 여성분들이며,
20후반~40초반분들이 많다.
그렇다면,
커피머신관련 마케팅을 할때, 어떤 부분을 신경 써야 할까?

블로그를 작성하거나, 제품에 대한
소개 페이지를 제작하거나,
또 기사를 작성할 때,
단순히 제품의 성능만을 얘기한다면
구매하는 여성분들이

"와! 이 제품은 한 번에 6잔을 만들 수 있어~ 정말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라며,서둘러 구매를 할까?

저의 아내의 경우는
전혀 기능에 관심도 없다.
그냥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서, 커피가 잘 나오고,
별 고장없이 잘 쓸 수 있다면
그것으로 기능은 만족한다.

대신에,
우리집 인테리어와 어떤 색이 맞을까?
남들이 보았을 때, 꽤 괜찮게 보일까?
내가 원하는 심플한 디자인인가?
집에 커피머신을 두어야 하는 위치에 사이즈는 잘 맞을까?


이런 부분들을 우선적으로 신경쓰게 된다.
대다수 여성분들이 이런 생각을 가지지 않을까?

마케팅을 할 때는 주요 구매자가 누구인지,
타깃부터 엄밀히 조사하고,
그들이 어떤 부분을 가장 매력적으로 생각하는지
부터 따져서,
마케팅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 cliffordyeo, 출처 Unsplash




<온라인 마케팅이 처음이시라면?>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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