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Apr 05. 2018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노출을 원활히 하려면?

네이버쇼핑

온라인 매출에 많은 영향을 주는 네이버 쇼핑
그리고,
내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켜주는 쇼핑검색광고
어떻게 하면 노출을 잘 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실 것이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하다 보면 자주 소재노출제한에 걸려서,
노출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꼭 광고가 아니라도  
항상 상품을 등록하면, 뒤 페이지로 밀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고민도 많을 것이다.

지난번에는 속성 매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https://brunch.co.kr/@hillstar78/119

오늘은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 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소재노출제한이라는 것이 네이버쇼핑검색광고 기준에 맞지 않아서,
노출제한이 걸리는 것입니다.

아래처럼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아닌
쇼핑검색봇이 매칭하여, 노출을 시켜주는데,
정작 원하는 키워드에서는 노출이 제대로
안 이루어 질 때도 많다.

쇼핑검색광고 클릭 키워드

네이버쇼핑검색광고나 네이버 쇼핑의 경우 원하는 키워드에 
의해서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쇼핑검색봇이 키워드+카테고리를 자동매칭을 하여 노출되기에,
쇼핑검색봇이 잘 읽어낼 수 있도록 해 주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다.


1) 특수문자 제외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할때, 위와 같이 특수문자가 있다면
소재노출제한에 걸린다.
그리고, 네이버쇼핑에 등록은 될지라도 상위에 잘 노출되지 않을 때가
많으니, 특수문자는 제외를 하는 것이 좋겠다.

2) 영문으로 등록은 자제

사람들이 영문으로 검색도 잘 하지도 않겠지만,
네이버쇼핑봇이 매칭을 잘 못한다.
위의 상품같은 경우 카테고리 정도만 매칭만 하여, 노출을 하게 되니,
다양한 키워드에서 노출되기는 힘들 것이다.


3) 카테고리를 잘 지정하자.

나의 쇼핑몰과 네이버 쇼핑에서 지정하는 카테고리가 100% 일치할 수는 없다.
제품 검색을 했을 때, 
대 카테고리는 동일할지도 세부 카테고리를
다른 곳으로 지정하면
매칭이 안되어서,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카테고리가 제대로 잘 못 되어 있다면
수동으로라도 카테고리를 다시 지정해야 한다.
동일한 제품이라면
타사들이 대다수 지정하는 카테고리로 정하는 것이 좋겠다.

그밖에

제품 이미지에 텍스트를 넣지 말자.
넣으면
쇼핑검색광고에서는 등록이 불가하며,
검색 결과에서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제품명 띄어쓰기의 경우 가급적 단어단위로 띄어쓰기를 하고,
너무 많은 띄어쓰기나 붙여쓰기는
검색봇이 잘 못 인지할 수 있으니,
제품 등록 시 띄어쓰기를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온라인 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작가의 이전글 커피머신 키워드 트렌드 엿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