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노출을 원활히 하려면?

네이버쇼핑

by 온마코코

온라인 매출에 많은 영향을 주는 네이버 쇼핑
그리고,
내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켜주는 쇼핑검색광고
어떻게 하면 노출을 잘 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실 것이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하다 보면 자주 소재노출제한에 걸려서,
노출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

image.png?type=w773

그리고, 꼭 광고가 아니라도
항상 상품을 등록하면, 뒤 페이지로 밀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고민도 많을 것이다.

image.png?type=w773

지난번에는 속성 매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https://brunch.co.kr/@hillstar78/119

오늘은 내가 원하는 키워드에 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소재노출제한이라는 것이 네이버쇼핑검색광고 기준에 맞지 않아서,
노출제한이 걸리는 것입니다.

아래처럼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아닌
쇼핑검색봇이 매칭하여, 노출을 시켜주는데,
정작 원하는 키워드에서는 노출이 제대로
안 이루어 질 때도 많다.

image.png?type=w773

쇼핑검색광고 클릭 키워드

네이버쇼핑검색광고나 네이버 쇼핑의 경우 원하는 키워드에
의해서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쇼핑검색봇이 키워드+카테고리를 자동매칭을 하여 노출되기에,
쇼핑검색봇이 잘 읽어낼 수 있도록 해 주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다.


image.png?type=w773

1) 특수문자 제외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할때, 위와 같이 특수문자가 있다면
소재노출제한에 걸린다.
그리고, 네이버쇼핑에 등록은 될지라도 상위에 잘 노출되지 않을 때가
많으니, 특수문자는 제외를 하는 것이 좋겠다.

2) 영문으로 등록은 자제

image.png?type=w773

사람들이 영문으로 검색도 잘 하지도 않겠지만,
네이버쇼핑봇이 매칭을 잘 못한다.
위의 상품같은 경우 카테고리 정도만 매칭만 하여, 노출을 하게 되니,
다양한 키워드에서 노출되기는 힘들 것이다.


3) 카테고리를 잘 지정하자.

나의 쇼핑몰과 네이버 쇼핑에서 지정하는 카테고리가 100% 일치할 수는 없다.
제품 검색을 했을 때,
대 카테고리는 동일할지도 세부 카테고리를
다른 곳으로 지정하면
매칭이 안되어서, 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카테고리가 제대로 잘 못 되어 있다면
수동으로라도 카테고리를 다시 지정해야 한다.
동일한 제품이라면
타사들이 대다수 지정하는 카테고리로 정하는 것이 좋겠다.

image.png?type=w773

그밖에

제품 이미지에 텍스트를 넣지 말자.
넣으면
쇼핑검색광고에서는 등록이 불가하며,
검색 결과에서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제품명 띄어쓰기의 경우 가급적 단어단위로 띄어쓰기를 하고,
너무 많은 띄어쓰기나 붙여쓰기는
검색봇이 잘 못 인지할 수 있으니,
제품 등록 시 띄어쓰기를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온라인 마케팅 입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11738111.jpg?type=w150&udate=20170527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keyword
작가의 이전글커피머신 키워드 트렌드 엿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