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Apr 19. 2018

온라인광고 중 왜 검색광고를 우선시 해야 할까?

<짧은 생각>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더욱더 인터넷 사용인구도 늘어나고, 사용시간도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국내업체들도, 그리고  해외에서도 다양한 광고플랫폼들이 개발이 되어,
광고 상품들 또한 정말 다양화가 되어 있다.
한정된 지면에서 다양한 광고들이 노출이 되고 있다.
각각의 상품들이 저마다 자신들의 플랫폼이 타겟팅을 더 잘한다고 외치고 있다.

출처: 국제신문


그런데, 이렇게 다양한 광고가 있을지라도 
온라인게임에 집중하고 있던 사람이라면,
해당 기사에 집중하고 있던 사람이라면,
사람들이 다른 곳에 집중을 하고 있을 때,
광고가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기억도 잘 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 louisjblythe, 출처 Unsplash



검색은 사람이 궁금증해소나 
자발적으로 알아볼 것이 있을 때, 하게 된다.
예를 들어서,
아이가 "아토피"가 생기거나, 혹시 그와 비슷한 증상이 있다면

"아토피"에 좋은 화장품이나 피부도 알아보고
그와 관련된 좋은 "음식" 
 "아토피"에 좋은 온천같은 장소도
알아 보게 될 것이다.

© rawpixel, 출처 Pixabay



그러니, 검색광고는 하고 있는 것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더 잘 검색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여, 검색광고에서
성과를 높이는 것을 우선시 한 후,
부족한 부분을 다른 광고들로
채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된다.



<온라인 마케팅이 처음이시라면?>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작가의 이전글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노출을 원활히 하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