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Sep 12. 2018

간편 로그인 문제라고 하지만, 사용업체는 늘어날 듯

온라인마케팅 뉴스


수많은 쇼핑몰과 사이트들을 들어갈 때마다 수없이 로그인을 해야 한다.
그런데, 항상 문제가 아이디는 동일한데 패스워드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가입 요구를 하는 사이트가 인지도가 없으면,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
나 역시 소셜 로그인을 자주 사용한다.

그런 소셜 로그인이 최근 개인 정보 유출 위험성이 있다는 기사가 있었다.


<뉴스기사>

간편한 '소셜로그인', 총체적 '부실' 드러나다



쇼핑몰이나, 교육, 콘텐츠 제공(만화, 영화) 업체 등등
어느 업체나 
온라인 마케팅의 목표는
꾸준하게 고객 방문을 시켜, 이용 고객을 늘리고, 
매출을 올리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일 것이다.



국내로 진출한 해외 기업들이나,
아직 인지도가 약한 업체 
앱을 중심으로 최초 서비스하는 업체들은
당장 회원가입을 바로 시키는 것이
어렵기에, 
인지도 있는 SNS 인증으로 회원가입도 늘릴 수 있게 되었다.

고객 입장에서는 SNS 인증을 통한 가입이기에
신규 사이트나 앱에 회원가입을 하는 데 대한
거부감도 당연히 줄어들 것이다.


갤러리아몰 로그인화면







위에서 언급한 기사내용처럼

개인 정보 유출 위험성이 있다고 하지만,
국내 네이버나 카카오의 경우 그에 대한 대책 마련을 하고 있다고 하니,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회원가입 늘리는 것은 온라인 마케팅의 하나의
큰 목표이기에, 
처음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하는 
스타트 업체에서는 당연히 사용해 보아야 할 것이다.              


온라인마케팅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카카오톡에서 "온라인채널마케팅" 찾아주세요.

당신의 온라인마케팅 매니저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채팅상담


작가의 이전글 홍보하고 싶다면, 지금 유튜브 영상 하나 만들어 볼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