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왜 필요할까요?

by 온마코코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을 홍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여전히 개인 계정으로 홍보를 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런데, 개인 계정으로 게시물 광고를 혼자서 운영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photo-1522071820081-009f0129c71c.jpg?type=w773 © anniespratt, 출처 Unsplash


하지만, 요즘 회사나 단체에서,
여러 사람이 한 아이디로 광고나 페이지 관리를 할 때,
당연히 여러 대의 컴퓨터로 접속을 하게 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페이스북은 보안 문제로
해당 계정에 대해서, 비번을 바꾸라든지,
핸드폰으로 인증을 받으라 하던지,
여러 가지를 요구하게 된다.

그래서, 여러 명이 동시에 페이지 관리나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이다.

[1] 비즈니스 관리자 가입하기

image.png?type=w773 https://business.facebook.com/



1) 로그인하기
2) 비즈니스 관리자의 이름 등록 (회사명/단체명)
※ 테스트 삼아서, 하더라도 너무 터무니없는 이름을 만들면 안 된다.
사람 이름도, 회사 이름도 꼭 있을 법한 이름으로 작성해야 하며,
관리자 이름 작성 시 꼭 이름의 성과 이름의 띄어쓰기를 해 주어야 한다.

[2] 페이지 추가
1) 신규 페이지를 만들어도 되지만, 기존에 운영하던 페이지가 있다면
추가하여 사용을 하면 된다.

image.png?type=w773



1) 상단 비즈니스 관리자 >> 비즈니스 설정 클릭


image.png?type=w773


2) 계정 >> 페이지 클릭

3) 추가 >> 페이지 추가 (기존 계정 불러오기임) or 새 페이지 만들기

4) 기존 계정 불러오기 (페이지 추가 방법)

image.png?type=w773


페이지 이름 또는 url이라는 부분에 아래에
붉은색으로 표기한 페이스북 페이지 url이나 페이지의 이름을 작성하고
추가를 하면 꼭이다.


image.png?type=w773


오늘은 여기까지 설명드리고,
다음에 사람 추가와 광고 계정 추가, 인스타그램 계정 추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고객의 문의에 응대 시, 정확히 질문 내용을 파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