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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채널마케팅 특강

(온라인 마케팅을 하기 위한 효율적인 타깃 공략 TIP)

by 온마코코

광화문 교보문고 내 배움에서
온라인채널마케팅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늦은 시간에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석을 해 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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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문고-온라인채널마케팅 특강

특강에 참석을 못한 분들을 위해서
특강 때 진행한
'쉽게 나의 고객(타깃) 찾기 TIP'을

알려드리고 합니다.

처음 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할 때, 누구를 대상으로
할지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시장도 조사하고,
분명한 타깃을 정하여 시중에 나옵니다.
그런데 정작 제품은 잘 나왔는데,
온라인 홍보를 할 때면
누구를 대상으로 홍보해야 할지는 정해져 있으나,
효율적으로 타깃을 공략하지는 못하고,
홍보비만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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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기사' 학원은 어떻게 하면
타깃을 잘 공략하여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

[1. 타깃에 대해서 알고 있는 정보 나열해 보기]
1) 20대 남학생, 취준생 / 30대 취준생, 직장인
2) 공부하는 학생이나 취준생이라면 모바일 이용률이 높을 것이다.
3) 시험일정 3, 5, 8월이니 해당 시기 전에 홍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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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drew_t8, 출처 Pixabay

[2. 내가 생각한 타깃의 온라인에서 어떤 패턴을 보이는지 파악 ]
1)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통해서 '해당 키워드' 파악해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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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기사의 조회수가 PC나 모바일 조회량이 각각 2만 건 정도로
비슷하다. 처음에 생각했던 모바일 이용자가 많을 것이라는 판단은 미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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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이 이용자가 많다. 그리고 20대 중반의 이용자가 가장 높다.
그리고 월별로 보니, 1월부터 급격히 조회량이 높아져서, 시험이 끝나는
8월까지는 조회량이 유지된다.
하지만, 9월~12월은 매주 저조한 검색량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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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용자가 많이 이용할만한 앱의 이용패턴을 분석해 본다.
이용자들은 분명 한국산업인력공단의 Q-net을 많이 애용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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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와이즈앱-Q-net 성별 평균 시간대별 사용자>

성별에서도 보이듯이 파란색의 남성이용자가 높다.
시간대는 오전 6시부터~오후 1시까지 가장 이용자가 높다.
그리고 나서 열심히 공부하거나 일하고
오후 5시~23시까지 이용자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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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와이즈앱-Q-net 요일별 평균 이용자>

요일별로 보니, 목요일과 금요일에 이용자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타깃에 대해서, 간단한 분석을 끝내었다. 그렇다면
'산업안전기사' 학원이 타깃을 공략할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정리해 보자.
20대 남학생 / 30대 남성
pc와 모바일 동시 공략
월별로 1월~7월에 집중공략
(8월은 시험이 끝나기에 필요없음)
요일은 주말에 가까이 올 때 집중
집중 광고 시간은 오전 6시~13시 / 17시~23시

정보라는 것은 학원마다의 상황이나 과정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1차적인 타깃 공략 방법을 정한 후
시행을 하고, 계속해서 방문자 분석을 통해서,
수정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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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도 한번 간단하게라도 위와 같이
준비를 해 보면 좋은 온라인 마케팅전략을
세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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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채널 마케팅

발매 2017.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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