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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Apr 06. 2017

검색광고 광고전략 - 광고 문안 중요성 1편

온라인마케팅-검색광고(키워드광고) 전략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키워드광고)나 
다음클릭스 검색광고를 할 때 보면 대다수의 업체가
하나의 설명 문안 45자 정도를 사용하게 된다.
과거에는 대다수 검색하는 유저가 상위부터 클릭해 봤다면
요즘은 매력적인 설명 문안을 보고 클릭을 한다.
어떻게 해야 타 업체대비 매력적인 광고 문안을 사용하여
고객을 우리 쪽으로 끌어들일까?
그만큼 광고문안에 대해서 많이 고민해야 한다.

위의 이미지는 네이버와 다음에서
'커피창업'이라는 키워드로 검색광고를 하는 업체들을 보았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업체에 끌려서 클릭을 하겠는가?
'저렴한 창업비용'
'브랜드의 인지도'
'기존에 익숙한 브랜드'
'방송 출연이나 수상내역'
등등 아마 클릭을 하는 저마다의 이유는 틀릴 것이다.

검색광고에서 광고 문안을 매력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또 하나 있다.
클릭당 단가를 내리기 위해서다.

'커피 창업' 클릭당 단가가 상위 노출을 할 경우
무려 10,000원이 넘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검색광고의 경우 클릭당 단가는 입찰가이지만,
광고품질지수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실제 클릭당 비용에 많은 영향을 준다.


품질 지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검색량 대비하여 
광고 클릭수가 중요하다.
그것도 타사 대비 클릭수가 많다면
품질지수가 더 빨리 쌓인다.

그러면 클릭을 잘 받기 위해서는 무엇이
중요한가?
바로 광고문안이다.

그러니 매력적인 광고문안을 잘 써야 
고객들이 타사보다 우리 사이트를 더 많이 보게 될 것이고,
품질지수도 높여져서, 클릭당 비용도 
내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포스팅 때에는 광고문안을
몇 가지 광고문안을 가지고 동시에
 테스트 방법(AB 테스트) 하는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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