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Apr 05. 2017

키워드 광고 간단히 견적내기( 다음편)

온라인마케팅-검색광고(다음클릭스광고편)

대다수의 광고주 분들이 네이버 검색광고를 가장 많이 이용하면서
놓칠 수 없는 검색광고가 있다면 바로 다음(daum)의 검색광고이다.
검색 이용자의 대다수가 네이버를 이용한다고 하지만, daum도
무시할 수는 없다. 
월 조회수가 좀 차이나기는 하지만, 여전히 다음(daum)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고, 카카오와 합병 후 카카오와 연계된
광고들도 많기에 충분히 이용을 하면 좋겠다.

그래서 오늘은 다음 클릭스 광고 견적(가격)을 어떻게 확인하는가?
알아보고자 한다.

1) 다음(daum)에 접속하여, 카카오 광고관리 시스템에 접속한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카카오 광고'라고 검색하면 된다.)

2) 카카오 광고관리 시스템에 접속하셨다면
위의 이미지처럼 클릭스를 클릭
3) 당연히 카카오 광고관리 시스템에 가입은 해 주셔야 한다.
(물론 가입은 무료이다. 돈 들어가지도 않는다.)


4) 상단 메뉴의 광고관리를 클릭
5) 왼편의 키워드 맞춤 제안을 클릭한다.

6)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다.
7) 5월에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장난감'을 검색했다.
8) 다양한 키워드가 나오는데 필요한 키워드만 선택한다.
9) 다음으로 하셔야 할 것은 희망 순위를 정하면 된다.
(희망 순위를 3위로 정해 보았다.)
10) 오른 편에 예상 클릭수와 월 예상 비용을 보면 된다.

아직 어린이날이 다가오지 않았기에 
월 예상 비용이 비교적 낮은 편으로 보인다.
다음 클릭스검색(키워드)광고 가격(견적) 알아보기 참 쉽죠?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작가의 이전글 키워드 광고 간단히 견적내기( 네이버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