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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온마코코 Apr 04. 2017

키워드 광고 간단히 견적내기( 네이버편)

온라인마케팅-검색광고편

온라인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광고 
검색광고(키워드광고)라는 것은 잘 알고 계실 것이다.
주변에 온라인광고중에서 검색광고 준비하면서
업체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
서비스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
어느정도 예산을 잡아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많이 봐왔다.
대표키워드정도의 견적은 볼 줄 알아야
광고 예산을 편성할 수 있다.

그래서 가장 검색광고 중에서 가장 많이 진행하는 네이버 파워링크
견적을 내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다.
차후 daum 견적을 내는 법도 알려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네이버 파워링크 쉽게 견적내기>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가셔서 회원가입은 기본적으로 하셔야 한다.
개인도 무료이니 가입을 꼭 하자.
1) 네이버 광고 시스템 로그인 후 하단 키워드도구 서비스 클릭

2) 확인하고자 하는 대표 키워드를 입력한다.
(식목일이 다 되어서 '묘목'예상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3) 예상비용을 알고 싶은 키워드를 선택을 했다면 월간예상 실적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4) 입찰가를 너무 디테일하게 넣을 필요 없이 우선 예상 클릭당과금을 10000원정도로 넣어본다.
이 정도 넣어면 무난히 1위 정도의 예상 금액으로 볼 수 있겠다.
왜냐하면 아래와 같이 예상평균클릭 비용이 10000원을 
안넘어가기 때문이다.

5) 예상비용은 위와같이 키워드별로 보시면 된다.
묘목의 경우 시즌키워드라서 비용이 엄청 높은 것이지 시즌이 지나고 나면
가격이 많이 내려갈 것이다.

6) 위의 예상데이터는 실제 진행할때와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란다.

이상으로 네이버 검색광고의 견적을 빠르고 쉽게 알아보는 법을 알아보았다.
다음에는 다음검색광고 견적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저자 최재혁

출판 라온북

발매 2017.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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